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10:41
연예

'불야성' 이요원, 절대왕국 야심에 한 걸음 더

기사입력 2017.01.17 07:45

최진실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진실 기자] '불야성' 이요원이 세상을 움켜쥐고 절대왕국을 세우려는 자신의 목표에 한 걸음 다가섰다.

지난 16일 방송된 MBC 월화드라마 '불야성' 17회에서는 자신에게 등을 돌렸던 손의성(전국환 분)은 물론이고 대선후보 강재현(임호), 그리고 그와 공생하는 장태준(정동환)까지 확실하게 자신의 손아귀 안에 넣는 이경(이요원)의 모습이 그려졌다.

앞서 손의성은 아들 손기태(박선우)를 흔들어 쿠데타를 일으키게 만들고 천하금융까지 반으로 쪼개려 드는 이경에게 반감을 가졌다.

손의성은 이경 때문에 장태준(정동환)에게서 떨어져 나간 남종규(송영규)와 함께 손을 잡고 이경과 척을 지기 시작했다. 이어 손의성은 박무삼(이재용)에게도 "서대표가 저지른 잘못을 밝히자"며 끌어들였다. 

하지만 그 자리에 이경이 나타났고 "아드님하고 자선은행에 참여하라"며 "회장님이 합류하지 않으면 아드님은 아무런 가치가 없다. 실익이 없는 상대는 채무 관계부터 정리 해야죠"라며 수십 억 원에 달하는 공금을 손기태 대신 갚아줬던 것을 언급했다. 

그리고 이경은 "이제 물장구 그만 치고 제가 만든 물길로 따라오라"고 말했고 손의성을 이경을 따를 수밖에 없었다.

이경은 자신이 대선후보로 밀고 있는 코리아 웍스 대표 강재현까지도 확실하게 휘어잡기에 나섰다. 

이경은 대표 자리를 유지하면서 대선에 출마할 수 없다는 것을 이용해 강재현의 코리아 웍스를 자신이 쥐고 있는 무진그룹에서 매각하도록 계획을 세웠다. 

하지만 강재현 역시 호락호락하지 않았다. 강재현은 "회사만큼은 내 권한이다. 후임 CEO가 잘 이끌어 갈 것"이라며 매각하지 않을 것이라 못 박았다. 

이경은 이미 결심을 내린 이상 거침없이 밀고나갔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건우(진구)가 무진그룹에서 코리아 웍스를 매각하려고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건우는 오로지 무진그룹의 이익을 위해 이경을 이용하기로 결심했고 매각을 위해서는 강재현이 내정하고 있는 후임 CEO가 누군지를 알아내야하는 것이 급선무인 이경에게 정보를 흘리면서 그의 계획을 도왔다.

건우의 도움으로 눈앞의 산을 손쉽게 넘은 이경은 강재현의 신당 창당 발족식에 참석해 그와 만난 자리에서 "행사가 끝나고 있을 기자회견에서 매각 발표를 하시면 된다"며 강재현이 내정한 후임 CEO의 이름을 말하며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서 후임을 임명을 저지할 것이다. 내가 일하는 방식, 잘 아시지 않느냐"고 으름장을 놓았다. 

강재현은 어찌할 도리가 없었고 이경은 강재현의 발목까지 제대로 묶어두면서 자신의 손아귀 안에 넣었다. 

손의성을 시작으로 강재현, 그리고 강재현과 공생해야하는 장태준까지 다시 한 번 발밑에 두면서 세상을 움켜쥐겠다는 목표에 또 한 걸음 다가선 이경이 누구도 밟지 못한 정상에 올라 자신만의 왕국을 세울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하지만 방송 말미 이어진 18회 예고 영상에서는 "이 싸움의 마지막 승자는 결국 우리가 될 것"이라고 말하는 건우와 "대권은 상상하는 그 이상의 힘이다. 그 아이, 이제 치워야겠지?"라며 단호한 눈빛을 띄는 장태준의 모습이 그려지면서 이들의 먹고 먹히는 살벌한 권력 다툼이 예고 돼 궁금증을 높였다.

'불야성'은 17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true@xportsnews.com / 사진 = MBC 방송화면

최진실 기자 tur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