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07:50
스포츠

'준PO 2승' 안우진 "장타 많은 SK, 자신 있게 던지겠다"

기사입력 2018.10.23 22:48 / 기사수정 2018.10.24 11:10

채정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고척, 채정연 기자] 넥센의 3승 중 2승을 책임진 '겁 없는 신인' 안우진이 활약 후 소감을 전했다.

넥센은 23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한화 이글스와 2018 신한은행 마이카 KBO리그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 4차전에서 5-2로 승리했다. 3승 1패로 한화를 누르고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

이날 넥센은 선발 이승호가 3⅓이닝 2실점을 기록했고, 뒤이어 등판한 안우진이 5⅔이닝 무실점으로 승리 발판을 마련했다. 타선에서는 김규민이 4회 2타점 결승타, 8회 임병욱이 쐐기를 박는 2타점 적시 3루타를 때려냈다.

2차전에서 준플레이오프 최연소 승리 투수가 됐던 안우진은 4차전에서 선발 이승호 이후 5⅔이닝을 홀로 막아내며 또 한번 재능을 입증했다. 경기 후 안우진은 "모두 잘한 것 같다. 형들이 너무 잘해줘서 이긴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가장 만족스러운 점을 묻자 "긴 이닝을 끌고 간 점이다. 위기 상황이 되면 다 모여서 한 마디씩 해주시는 게 큰 힘이 됐다. 잘 막아서 만족스럽다"라고 말했다. 장정석 감독의 멘트에 대해서는 "'공 좋으니 계속 잘 던지라'고 하셨다"고 전했다.

9회에 등판도 계획되어 있었다. 안우진은 "나이트 코치님이 물어보셔서 경기를 끝내고 싶다고 했다. 긴장이 됐는데 8회 (임)병욱이 형이 쳐줘서 편해졌다"고 설명했다. 상금은 "통장에 넣겠다"고 답했다.

시즌 때보다 더 좋은 투구를 펼치고 있는 안우진이다. "폼을 수정했다"라고 말한 그는 "팔이 내려갔었는데, 코치님들과 이야기하며 계속 연습했다"라고 말했다.

이제 SK를 만나러 인천으로 향하게 된다. 안우진은 "긴 이닝을 상대해 본 적은 없지만 장타가 많은 팀인 것은 알고 있다. 자신있게 던지면 이길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라고 각오를 전했다.

lobelia12@xportsnews.com / 사진=고척, 김한준 기자

채정연 기자 lobelia1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