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05:47
연예

[엑's 투데이] "여왕이 돌아왔다"…엄정화, 오늘 10집 파트2 컴백

기사입력 2017.12.13 07:47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가수 엄정화가 돌아온다.

엄정화는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10집 정규 앨범 'The Cloud Dream of the Nine(더 클라우드 드림 오브 더 나인)'의 두 번째 꿈을 공개한다.

엄정화 10집은 '구운몽(九雲夢)'을 테마로 만든 앨범으로 총 9곡으로 구성된다. 지난해 12월 파트 1(첫 번째 꿈)에서 4곡이 먼저 공개됐고, 이번 파트 2(두 번째 꿈)에서 4곡이 발표된다. 여기에 이달 말 엄정화표 발라드 1곡이 추가된 10집 완전체 앨범을 선보인다.  

'두 번째 꿈'의 타이틀곡 'Ending Credit(엔딩 크레딧)'은 프라이머리, 수란이 작곡하고 행주, 프라이머리가 작사한 레트로 신스팝 장르로, 대중적인 멜로디가 귀를 사로잡는다. 엄정화는 이번에 '레트로 퀸'으로 변신해 한 편의 뮤지컬 같은 퍼포먼스를 보여줄 예정이다. 안무는 선미의 '가시나', '24시간이 모자라' 등 예술적인 퍼포먼스 연출로 유명한 리아킴이 구성했다. 

또한 이효리와 듀엣곡으로 화제를 모은 'Delusion(딜루젼)', 신나고 펑키한 리듬의 'So What(쏘 왓)', 정려원이 내레이션 피처링으로 참여한 일렉트로니카 장르 'Photographer(포토그래퍼)'까지 각양각색의 노래들이 수록돼 있다. 

엄정화는 이날 MBC에브리언 '주간 아이돌', JTBC '한끼줍쇼' 등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친근하고 편안한 모습을 보여줄 계획이다.    

또 오는 25일 '2017 SBS 가요대전'에서는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선미와의 합동 무대도 예고돼 있어 벌써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미스틱엔터테인먼트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