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08:57
연예

'뉴스공장' 주진형 "朴 발언, 법의 한계 의식 않는 것 같았다"

기사입력 2017.05.30 07:38

박소현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주진형 전 한화투자증권사장이 화제가 된 발언에 대해 솔직하게 속내를 전했다. 

30일 방송한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는 한화투자증권 주진형 전 사장이 출연했다. 

이날 '김어준의 뉴스공장'에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3차 공판에서 "정신나간 공판"이라고 언급해 화제가 된 주진형 전 사장이 전화연결로 출연했다. 

김어준은 "남의 일에 간섭하거나 번잡한 것을 싫어하고 구질구질한 것을 싫어하는데 가장 번잡하고 구질구질한 정치적 사안에 연루가 되셨다"고 운을 뗐다. 모두가 찬성한 삼성물산 합병관련에 대해 딴지를 건 보고서를 내고 미운털이 박힌 상황에 대해 언급한 것. 

주진형 전 사장은 "시끄러워질 거라는 것은 알긴 했다. 워낙 뻔한 이야긴데, 부화뇌동하거나 결탁하는 것 같아서 심통이 났다"고 당시 보고서를 발표했던 이유를 밝혔다. 그래서 더욱 리서치 센터를 통해 제대로 들여다볼 것을 했다는 것. 

앞서 주 전 사장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재판에 출석해 당시 한화그룹 고위 관계자로부터 합병과 관련한 긍정적인 보고서를 작성하라는 압력을 받았다고 밝힌 바 있다. 이를 받아들이지 않아 강제 해임되었다고 주장했다. 

주진형 전 사장은 특검 당시 박 전 대통령의 발언을 "정신나간 발언"이라고 한 것에 대해 "삼성물산 합병에 대해 옳고 그른 것은 개인 의견으로 갈릴 수 있다. 대통령에게 허용된 권한을 넘어서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본다"고 힘줘 말했다.

그는 "기자를 모아둔 곳에서 생각해서 개입했다는 뉘앙스로 말하는 것은 자신이 무슨 말을 하는 지 모르거나 법의식이 미약해서 술술 이야기하나 했다. 자기 자신을 기소감이 되는 것처럼 말하는 거다. 그 말의 근저는 국민연금이나 자기나 정부의 정책적인 판단에 지시를 내려도 된다는 거다. 법의 한계가 무엇인지를 전혀 의식하지 않는 사람처럼 들렸다"고 덧붙였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tbs교통방송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