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6:48
스포츠

'박병호 결승 홈런' 넥센, 적진에서 한화 꺾고 준PO 1승 선점

기사입력 2018.10.19 22:46 / 기사수정 2018.10.19 22:54

채정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대전, 채정연 기자] 넥센 히어로즈가 한화 이글스와의 1차전을 승리로 장식하며 준플레이오프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령했다.

넥센은 19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한화 이글스와 2018 신한은행 마이카 KBO리그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3-2로 승리하며 적진에서 1승을 선점했다.

3회까지 이어졌던 투수전을 깨뜨린 쪽은 넥센이었다. 4회초 선두타자 샌즈의 2루타 후 박병호가 투런포를 연결시켜 2-0 리드를 잡았다. 이후 김하성의 안타가 이어지며 찬스가 계속됐지만, 임병욱이 삼진으로 물러남과 동시에 김하성이 2루 도루에 실패하며 추가점은 불발됐다.

한화는 여러번 기회를 만들었음에도 좀처럼 점수를 뽑지 못했다. 특히 5회 정은원이 2루수 김혜성의 실책으로 출루했고, 이용규의 안타와 호잉의 볼넷으로 만루 찬스를 만들었지만 이성열이 땅볼, 대타 김태균이 삼진으로 물러나며 무산됐다.

6회 하주석이 김혜성의 실책으로 1루로 나가며 또 한번 기회를 잡았다. 송광민이 삼진으로 돌아섰지만, 최재훈이 적시 2루타로 만회점을 냈다. 넥센도 7회초 달아나는 점수를 만들었다. 선두타자 임병욱이 안타를 신고했다. 바뀐 투수 권혁을 상대로 김민성이 유격수 땅볼로 물러났지만, 대타로 나선 송성문이 적시 2루타를 때려내며 한 점을 추가했다.

2점 차로 뒤쳐진 상황, 한화는 장타를 연달아 폭발시켰다. 이용규가 유격수 땅볼로 물러난 가운데 호잉이 3루타, 이성열이 2루타를 작렬시켜 추격했다. 양성우가 유격수 땅볼로 출루했고 하주석이 3루수 실책으로 출루하며 찬스가 이어지나 싶었으나, 3루 주자였던 양성우가 미숙한 주루로 태그아웃되며 1점 만회에 그쳤다.

그리고 한화는 8회 선두타자 송광민의 안타로 공격의 포문을 열었다. 그러나 최재훈의 큼지막한 외야 타구를 좌익수 이정후가 잡아냈다. 대타 지성준의 볼넷, 정근우의 내야안타로 만루를 채웠으나 마무리 김상수가 이용규를 초구 인필드플라이, 호잉을 1루수 땅볼로 솎아내 실점을 막았다.

9회에도 김상수로 마운드를 이어갔다. 이성열을 삼진, 대타 장진혁을 중견수 뜬공, 하주석을 삼진으로 돌려세워 1점 차 승리를 지켜냈다.

lobelia12@xportsnews.com / 사진=대전, 김한준 박지영 기자

채정연 기자 lobelia1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