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23:15
연예

[공식입장 전문] 정용화 측 "대학원 진학 입대 연기와 무관, 허위사실 법적대응"

기사입력 2018.01.19 16:42 / 기사수정 2018.01.19 16:43

전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전원 기자] 특혜 의혹에 휩싸인 가수 겸 배우 정용화가 '군입대 연기를 위한 대학원 진학설'에 대해 반박했다. 

소속사 FNC 엔터테인먼트 측은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대학원 박사 과정 진학은 해당학과에 대한 관심과 대학교 측의 요청 등으로 이뤄진 것이지 입대연기와는 전혀 무관한 일입니다. 정용화는 정상적인 연예 활동 등을 이유로 적법한 절차를 거쳐서 입대연기를 한 것이지, 입대연기 수단으로 대학원 박사 과정에 진학했다는 주장은 사실 무근입니다"라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이어 "전 직원이 주장하고 있는 대리 출석 역시 사실이 아니며 이와 관련해 허위사실 유포가 계속될 경우 강력한 법적 대응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앞서 정용화는 수 차례 언론 인터뷰를 통해 입대의지를 명확히 밝힌 바, 군복무 시기가 되면 성실하게 이를 수행할 것입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한 매체는 정용화 소속사 전 직원이 제공했다는 메모를 공개했다. 여기엔 정용화가 군입대를 목적으로 대학원에 진학하고, 심지어 대리 출석까지 했다는 내용이 담겨 충격을 줬다. 

또 이에 앞서 정용화는 경희대학원 박사 과정 진학 특혜 논란으로 뭇매를 맞은 상황. 이와 관련해 소속사는 "정용화는 본건으로 경찰에서 조사를 받았으며, 비록 소속사나 정용화 본인은 학칙을 위반하여 편법으로 입학하려는 의도가 전혀 없었지만, 물의를 빚은 데 대하여 매우 죄송스럽게 생각하고 있고, 본건이 문제된 이후 대학원을 휴학한 상태입니다"라고 해명한 바 있다.

아래는 정용화 측 공식입장 전문.

FNC엔터테인먼트입니다. 금일 보도된 정용화와 관련한 전 직원의 주장에 대한 당사의 입장을 전달드립니다.

대학원 박사 과정 진학은 해당학과에 대한 관심과 대학교 측의 요청 등으로 이뤄진 것이지 입대연기와는 전혀 무관한 일입니다. 정용화는 정상적인 연예 활동 등을 이유로 적법한 절차를 거쳐서 입대연기를 한 것이지, 입대연기 수단으로 대학원 박사 과정에 진학했다는 주장은 사실 무근입니다.
또한, 전 직원이 주장하고 있는 대리 출석 역시 사실이 아니며 이와 관련해 허위사실 유포가 계속될 경우 강력한 법적 대응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앞서 정용화는 수 차례 언론 인터뷰를 통해 입대의지를 명확히 밝힌 바, 군복무 시기가 되면 성실하게 이를 수행할 것입니다.

won@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

전원 기자 wo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