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19:53
연예

[종합] '프듀48' 포지션 평가 시작… 실시간 1등 '야부키 나코 vs 장원영'

기사입력 2018.07.21 01:08 / 기사수정 2018.07.21 01:11

김의정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의정 기자] '프로듀스48' 야부키 나코, 장원영이 1등 후보에 올랐다.

20일 방송된 Mnet '프로듀스48'에서는 포지션 평가가 그려졌다. 

이날 트레이너 소유는 세 번째 평가를 알렸다. "다음 순위 발표식은 1등부터 30등까지의 연습생이 생존하고 31등 이하 28명 연습생이 방출된다"라며 "이번 과제는 포지션 평가다. 각 곡의 1등은 베네핏 5000표를 받고, 각 포지션 별 전체 1등은 베네핏 10만 표를 받는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어 방탄소년단 '전하지 못한 진심', 헤이즈 '널 너무 모르고', 블랙핑크 '뚜두뚜두', 워너원 '에너제틱', 보아 '메리 크리'의 보컬&랩 곡과 Fitz & The Tantrums 'HandClap', Ariana Grande 'Side To Side', Demi Lovato 'Sorry Not Sorry', Little Mix 'Touch', Jax Jones 'Instruction' 댄스 곡이 공개됐다.

곡 선택 방식은 13등 연습생부터 58등 연습생까지 먼저 곡을 정하고, 이후 1등 연습생부터 12등 연습생까지 밀어내기를 통해 곡을 선정했다. 

이후 포지션 평가가 그려졌다. 첫 번째로 워너원 '에너제틱' 팀 김시현, 아사이 나나미, 조유리, 나고은, 야마다 노에가 무대에 올랐다. 현장 투표 결과에서는 조유리가 1등을 차지하며 베네핏 5000표를 획득했다.

두 번째로 헤이즈 '널 너무 모르고'팀 박민지, 유민영, 한초원, 강혜원이 무대를 선보였다. 처음으로 랩 메이킹에 도전한 강혜원은 치타에게 칭찬을 들으며 기뻐했다. 또 트레이너 팀은 한초원의 보컬을 듣고 "노래를 너무 잘한다. 서브인데 메인 같다. 재발견이다"라고 감탄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후 한초원이 현장 투표 1등을 가져갔다. 

세 번째로 'Side to Side' 팀 이가은, 이시안, 장원영, 시로마 미루, 왕이런의 무대가 그려졌다. 중간 평가에서 "센터 이시안이 잘 안 보인다"라는 혹평을 들었으나, 본 무대에서는 파워풀한 안무를 선보이며 모두를 감탄케 했다. 현장 투표 결과에서는 시로마 미루가 1등을 차지했고, 2등 장원영, 3등 이가은, 4등 왕이런, 5등 이시안으로 발표됐다. 

네 번째로 보아의 '메리크리' 팀 윤해솔, 아라마키 미사키, 김나영, 박해윤, 김소희, 사토 미나미가 무대에 올랐다. 지난 첫 번째 순위 발표식 1등부터 12등 연습생에게 밀리며 위기를 겪었으나, 본 무대에서 수준 높은 가창력을 선보이며 모두를 놀라게 했다. 투표 결과에서는 박해윤이 1등을 차지했다.

마지막으로 상위권 연습생들이 몰려있어 어벤저스 조라고 불렸던 'Sorry Not Sorry' 팀 고유진, 최예나, 이채연, 안유진, 권은비가 무대를 펼쳤다. 이후 권은비가 1등을 차지하며 베네핏 5000표를 받았다.

방송 말미에는 실시간 등수가 공개됐다. 1등 후보에는 야부키 나코, 장원영이 이름을 올렸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Mnet 방송화면

김의정 기자 uijeong@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