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19:31
스포츠

[월드컵] 브라질 레전드 카카 "모드리치, 골든볼 자격 충분해"

기사입력 2018.07.15 17:18

이덕행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브라질의 레전드 카카가 크로아티아의 주장 루카 모드리치의 경기력을 칭찬했다.

크로아티아는 16일 오전 0시(한국시각) 러시아 루즈니키 스타디움에서 2018 러시아 월드컵 결승전 프랑스와의 경기를 치른다.

지난 1998년 프랑스 대회에서 4강에 올랐지만 프랑스에 탈락했던 크로아티아는 20년 만의 복수극과 사상 첫 월드컵 우승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꿈꾸고 있다.

그 중심에는 주장 모드리치가 있다. 모드리치는 이번 대회 조별예선부터 맹활약하며 크로아티아가 결승을 진출하는데 크게 일조했다. 이에 골든볼과 발롱도르 등 개인상 수상에 대한 이야기도 벌써 나오고 있다.


브라질의 레전드 카카도 이에 동의 했다. 카카는 "모드리치는 축구를 정말 쉽게 플레이 한다. 이건 매우 어려운 것이다. 특히 월드컵 같은 무대에서는 더한 어려움이 있다"며 "그는 마치 춤을 추는 것 같다. 그는 가장 높은 레벨에 위치한 놀라운 선수다"고 모드리치의 경기력을 칭찬했다.

이어 "그는 4개의 챔피언스리그 트로피를 갖고 있고, 월드컵 결승에 올랐다. 그는 다음 골든볼 수상 자격이 충분하다"고 모드리치의 골든볼 수상에 힘을 실었다.

한편, 카카는 호날두와 메시의 양강체제 이전 마지막으로 발롱도르를 탄 선수다.

sports@xportsnews.com / 사진 = ⓒAFPBBNews=news1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