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18-07-22 03:15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문화/생활

피로와 스트레스 가득한 3월, 직장인들의 탈출구 ‘스크린야구’

기사입력 2018.03.14 10:10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는 봄이 찾아왔지만 직장인들에게는 3월이 그리 반갑지만은 않다. 인사이동 후 새로운 업무가 시작되는 3월에는 부담과 압박감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계절의 변화에 따른 ‘춘곤증’ 또한 직장인들의 피로를 높이는 요인이다. 생체리듬이 변함에 따라 집중력이 저하되고, 무기력함이나 식욕 부진을 느끼게 되는 것이다. 춘곤증의 증상은 일시적인 증상이긴 하지만,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주의가 요구된다.

전문가들은 기분 좋은 봄에 찾아온 달갑지 않은 스트레스와 피로를 해소하기 위해 가벼운 운동을 할 것을 권한다. 웨이트 트레이닝이나 등산 등 체력의 소모를 요하는 운동보다는 맨손체조나 스트레칭 등 가벼운 운동이 좋으며, 즐거운 마음으로 임할 수 있는 스포츠가 있다면 그 또한 스트레스와 피로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아직 날씨가 풀리지 않은 요즘에는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스크린야구 또한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스포츠로 각광을 받고 있다. 최근 미세먼지가 이어지고 있지만, 스크린야구장에서는 날씨와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고 가볍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스크린야구장에서는 실제 야구를 즐기기 위해서 갖추어야 할 장비, 공간, 날씨, 인원 등에 대한 고민이 전혀 필요하지 않다”며 “아무런 걱정과 준비 없이 편안한 마음으로 찾아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갈 수 있어 스크린야구를 찾는 직장인들이 많다”고 밝혔다.

‘리얼야구존’은 실력에 따라 야구장 규모를 선택할 수 있도록 루키룸, 마이너룸, 메이저룸 등의 시설을 다양하게 갖추었을 뿐 아니라 게임 레벨 또한 조절이 가능해 스크린야구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부터 마니아까지 누구나 더욱 즐겁게 게임에 임할 수 있게 했다.

다양한 구질의 투구로 실전과 같은 타격감을 재현하여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릴 수 있도록 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리얼야구존이 도입한 프로용 피칭머신은 실제 메이저리그에서도 사용 중인 설비로, 3개의 휠로 7가지의 다양한 구종을 제공하여 실제 선수들이 타격하는 다양한 구종의 체험이 가능하다.

독립된 룸에서 프라이빗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실제 야구장 관중석과 유사하게 대기석을 연출하여 치킨과 맥주 등의 간식을 즐길 수 있게 한 것도 ‘리얼야구존’에서 만끽할 수 있는 재미다. 이용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나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