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17-07-27 09:36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V-리그

현대건설, 새 사령탑으로 '레전드' 이도희 감독 선임

기사입력 2017.04.04 10:09 / 기사수정 2017.04.04 13:37


[엑스포츠뉴스 조은혜 기자]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배구단이 90년대 한국여자배구 '레전드' 이도희(49) SBS스포츠 해설위원을 신임 감독으로 선임했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배구단은 "'국가대표 레전드' 선수‧코치‧해설위원 등을 두루 거친 이도희 신임 감독을 V리그 여자배구에 새 역사를 쓸 최고 적임자로 판단해 새 사령탑으로 낙점했다"고 밝혔다.

현대건설은 이도희 신인 감독이 전무후무한 세터이자 대표팀 주장으로 활약했던 경력 뿐만 아니라 V리그 코치로 활동한 경험은 선수단과 코치진 사이 구심점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년간의 해설위원 경력을 가진 이도희 감독은 V리그 여자부 모든 구단 특성과 각 선수들 특징 분석에 탁월해 향후 우승을 위한 행보에 더욱 눈길을 모은다. 현대건설은 이도희 감독과 2017-18 시즌을 준비하며 팀 분위기 전환에 나선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배구단 관계자는 "이도희 감독은 실력과 리더십을 동시에 갖췄으며 선수, 코치, 해설위원 경력 모두 가지고 있는 만큼 그 노하우를 바탕으로 앞으로 힐스테이트 배구단의 코치진, 선수들과 함께 성장하면서 팬들의 성원에 결과로 보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unhwe@xportsnews.com / 사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