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6 23:40
연예

'옥중화' 진세연♥고수, 사랑할 수 있을까…관전 포인트 셋

기사입력 2016.10.21 08:08

이아영기자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아영 기자] '옥중화'의 흥미진진한 전개가 이어지고 있다.

MBC 주말드라마 '옥중화'가 첫 방송 이래 단 한차례도 동시간대 시청률 1위의 자리를 놓치지 않으며 '45회 연속 동시간 시청률 1위(닐슨 코리아 기준)'의 금자탑을 쌓았다. 3주 앞으로 다가온 '옥중화' 종영을 앞두고 제작진은 막바지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 박주미에 정체 들킨 위기의 진세연, 옹주 복권될 수 있을까?

옥녀(진세연 분)는 자신이 옹주였다는 사실을 알고 난 뒤, 자신의 정체를 세상에 밝히고 복권되는 것을 미뤄왔다. 그 이유는 자신의 어머니를 죽음으로 내몬 문정왕후(김미숙)-정난정(박주미)-윤원형(정준호) 등 적들에 비해 자신이 가진 힘이 너무 미약해, 섣불리 자신의 정체를 밝혔을 경우 오히려 목숨만 위협당할 수 있기 때문.

그러나 정난정이 옥녀의 정체에 다가서며 옥녀의 계획에 빨간 불이 켜졌다. 정난정이 과거 체탐인 출신인 주철기(서범식)을 시켜 과거 전옥서에서 죽은 가비(배그린)가 낳은 아이의 행방을 찾았고, 이 과정에서 그가 옥녀라는 사실이 밝혀진 것. 이에 정난정은 가비가 승은을 입었을 가능성에까지 도달하게 된다. 이에 예상보다 빨리 자신의 정체를 발각 당한 옥녀의 안위에 관심이 집중된다.

▲ 진세연-고수 합작품 '외지부' 성공할 수 있을까?

옥녀와 태원(고수)은 힘없고 억울한 백성들을 돕겠다는 선의를 가지고 '외지부(조선시대 변호사)'를 육성했다. 그러나 두 사람의 승률은 1승 1패. 옥녀는 양아버지 지천득(정은표)이 살인 누명을 썼을 당시 태원의 도움으로 외지부 제도를 접한 뒤 재판을 준비해 사이다 변론으로 통쾌한 승소를 올려 시청자들을 환호케 했다.

그러나 언놈이 사건에서 옥녀와 태원은 씁쓸한 패배를 맛봤다. 태원은 양반을 낫으로 찔러 죽이려고 했다는 혐의를 받고 전옥서에 수감돼 있던 어린 소년 언놈(박준목)의 대송을 맡는다. 그러나 피해자인 척 하고 있는 사람은 정난정의 사촌인 정만호(윤용현)로, 이들은 권력을 이용해 포도대장을 매수했다. 이에 태원은 국법과 재판장을 능멸했다는 말도 안 되는 이유로 전옥서에 수감되고 "법도 가진 자들의 수단이고 무기일 뿐"이라는 안타까운 깨달음을 얻는다. 옥녀와 태원이 부패한 권력자들에 대항하기 위해 앞으로 외지부를 어떤 식으로 운용해 갈지, 두 사람의 정의가 끝내 빛을 발할 수 있을지 궁금하다.

▲ 조선판 로미오와 줄리엣 진세연-고수, 사랑의 결실 맺을까?

옥녀와 태원은 부모 세대의 지독한 악연을 가지고 있는 안타까운 사이. 그러나 태원이 친부인 원형과 의절을 감행하고 옥녀 역시 태원을 향한 애끓는 마음을 숨기지 않으면서, 두 사람의 안타까운 사랑에 꽃길로 향하는 작은 문이 열린 상황이다.

그러나 옥녀와 태원의 사랑 앞에는 변수가 남아있다. 옥녀의 실제 신분이 옹주라는 사실을 태원이 아직 모를뿐더러 만약 옥녀의 신분이 복권된다면 서출인 태원과는 신분의 장벽이 생기기 때문. 이에 옥녀의 신분이 공공연하게 밝혀지는 시점은 언제가 될 지, 이를 기점으로 옥녀와 태원의 애정전선에는 어떤 사건이 펼쳐질지, 나아가 두 사람이 모든 시청자들의 바람대로 사랑의 결실을 맺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매주 토, 일요일 오후 10시 방송.

lyy@xportsnews.com / 사진 = MBC 방송화면

이아영기자 lyy@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