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03:04
스포츠

[WC1] '7이닝 2자책' 허프, 타선 침묵 속 패전위기

기사입력 2016.10.10 20:37

박진태 기자
 


[엑스포츠뉴스 잠실, 박진태 기자] 데이비드 허프(LG), 패전 위기 몰렸다.

허프는 10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와의 2016 타이어뱅크 KBO리그 포스트시즌 와일드카드 결정전 1차전에 선발 투수로 등판했다.

이날 허프는 7이닝 동안 104구를 던지며 4실점(2자책점) 4피안타 7탈삼진 무볼넷을 기록했다. 하지만 팀 타선의 침묵 속에 허프는 패전 위기에 몰렸다.

한국 무대 첫 가을야구 마운드를 밟은 허프는 1회초 단단한 구위를 과시했다. 그는 상대 테이블세터진 김선빈과 필을 연속해 범타로 처리하며 아웃카운트를 늘렸다. 이후 그는 김주찬을 유격수 실책으로 출루시켰지만, 후속 타자 나지완을 삼진으로 끊어냈다.

2회초에도 허프의 호투는 이어졌다. 그는 KIA의 이범호-안치홍-김호령으로 이뤄진 우타 라인을 속구(직구)와 체인지업 조합으로 삼자범퇴로 돌려세웠다.

허프는 3회초 한승택을 2루수 뜬공으로 처리한 데 이어 후속 타자 노수광과 김선빈을 연속해 땅볼로 잡아냈다. 두 이닝 연속 삼자범퇴를 만든 허프였다.

잘 던지던 허프는 4회초 체인지업 공략과 함께 수비진의 실책으로 흔들렸다. 그는 브렛 필과 나지완에게 안타를 허용하며 1사 2,3루 위기에 맞았다. 여기서 허프는 이범호를 2루수 뜬공으로 잡아냈고, 후속 타자 안치홍에게 유격수 땅볼을 이끌어냈다. 그러나 오지환이 실책을 범하며 주자 두 명이 모두 홈으로 들어와 허프는 2실점(무자책)을 기록하고 말았다.

실점을 기록했지만, 허프는 5회초 한승택과 노수광, 김선빈을 연속해 범타로 처리하며 분위기를 바꿨다. 6회초 허프는 필에게 초구를 얻어맞아 우익수 옆 2루타를 빼앗긴 뒤 김주찬에게 진루타, 나지완에게 희생플라이를 연이어 허용하며 세 번째 실점을 기록했다.

허프는 7회초 탈삼진 두 개를 곁들이며 추가 실점 없이 이닝을 매조졌다. 8회초 선두 타자 노수광에게 중전 안타를 빼앗긴 허프는 무사 1루에서 우규민과 교체돼 이날 경기를 마쳤다. 바뀐 투수 유규민이 승계주자의 홈인을 막지 못해, 허프의 실점은 '4'로 늘어났다.

한편 허프의 총 투구수는 104구였으며, 스트라이크 77개 볼 27개를 기록했다. 호투에도 불구하고 허프는 패전 위기에 몰렸다.

parkjt21@xportsnews.com / 사진 ⓒ 잠실, 박지영 기자


박진태 기자 parkjt2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