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21:18
연예

'3대천왕' 비빔밥, 육회·선지·나물까지…'대체 어디길래'

기사입력 2015.10.10 15:04

정지원 기자

▲3대천왕 비빔밥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SBS ‘백종원의 3대 천왕’ 비빔밥 편이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9일 방송된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는 함평, 진주, 익산 각 지역의 명인들이 출연해 ‘비빔밥 요리쇼’를 펼쳤다. 이 날 방송에서는 색다른 비주얼에 기본 5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비빔밥 명인들이 등장하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함평 명인은 녹화 당일에 잡은 신선한 육회를 스튜디오로 가져와 비빔밥 재료로 사용했다. 비빔밥 고명으로 쫄깃한 육회와 고소한 돼지비계을 넣으며 지금까지 보지 못한 독특한 비주얼로 보는 이들을 흥분케 했다.
 
진주 명인의 비빔밥은 수많은 가짓수의 각종 나물들이 올라가 ‘꽃밥’이라는 별칭이 어울리는 남다른 자태를 뽐냈다. 뿐만 아니라 건문어와 건홍합을 우려낸 포탕을 넣어 촉촉함과 함께 깊은 바다 향기와 감칠맛을 더했다.
 
또 익산 명인은 선지국물을 밥그릇에 넣었다 뺐다 하는 일명 ‘토렴’이라는 작업을 스무 번 이상 반복하며 정성스러운 비빔밥을 선보였다. 부드러운 밥알에 진한 맛의 육회무침이 올라가며 맛깔스러운 비빔밥 한 그릇이 완성됐다. MC들은 오랜 세월동안 이 같은 정성을 쏟아 지문이 닳아 없어진 명인의 손가락을 보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
 
한편, 이 날 백종원은 각 지역마다 다르게 전해오는 비빔밥의 유래에 대한 설명을 곁들여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백종원의 3대 천왕’은 요즘 대세인 ‘먹방’과 ‘쿡방’ 뿐만 아니라 그 음식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함께 제공하며 재미와 정보성을 동시에 잡았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SBS ‘백종원의 3대 천왕’은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 25분 방송된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SBS

정지원 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