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18:10
사회

영어 회화 공부, 효과적이고 제대로 된 공부방법은?

기사입력 2015.01.27 11:58 / 기사수정 2015.01.27 11:58

강정훈 기자
[사진 = 시원스쿨 제공]
[사진 = 시원스쿨 제공]


[엑스포츠뉴스=강정훈 기자] 새해를 맞아 올해만큼은 영어를 기필코 '정복'하리라 생각하지만 작심삼일로 끝나기 일쑤다.

매번 실패하는 영어회화공부, 효과적이고 제대로된 공부방법은 무엇일까.

이제까지 '말'보다는 문법 위주의 '글'로만 영어를 배워왔기 때문에, 정작 영어가 필요한 실전 영어회화에서는 생각을 말로 표현하지 못해 당황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기초영어회화 사이트 시원스쿨의 이시원 강사는 영어정복의 키워드로 '단어연결법'을 제시했다.

단어연결법이란 단어를 외우고, 단어를 연결하는 법을 배우고, 그것을 반복하여 내 것으로 만드는 공부법이다.

이 강사는 "내 머리 속에 있는 생각을 영어로 표현하기 위해서는 기초부터 탄탄히 다져야 합니다. 우리나라 영어는 유독 문법을 강조하는 경향이 있는데 영어의 기초가 되는 것은 바로 단어"라며 "실전에서는 장황한 문법보다는 알고 있는 단어를 어떻게 연결하는가가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이 강사는 "실제 회화에서 자주 쓰이는 단어들을 외우고 그것을 연결하는 법을 반복해서 학습하다 보면, 어느샌가 반사적으로 자신의 생각을 영어로 표현하는 것에 익숙해지게 된다"며 전했다. 

한편, 시원스쿨은 '영어 왕초보 탈출 프로젝트'라는 슬로건 하에 10년간 기초영어 교육시장을 개척했으며 현재 50만 명이 넘는 수강생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시원스쿨은 2015년 새해를 맞이, 영어를 '끝장'내라는 의미의 '끝장패키지'를소셜커머스위메프를 통해 판매 중에 있다.

강정훈 기자 mousy00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