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06:34
연예

"필굿뮤직 히든카드"…비비, 타이거JK-비지 응원업고 가요계 정식 데뷔 [종합]

기사입력 2019.06.12 17:00

이덕행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필굿뮤직의 히든카드' 비비가 가요계에 정식 출사표를 던졌다.

12일 오후 4시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무브홀에서 비비의 첫 EP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지침서'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비비의 데뷔 EP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지침서'는 스토리텔러 비비의 매력을 가득 담은 셉트 앨범이다. 알앤비, 힙합, 팝 등 여러 장르를 아우른 모든 트랙은 각기 다른 종류의 사랑을 그려내고 있다.

타이틀 곡 '나비'는 고양이와 고양이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곡이다. 고양이를 바라보며 사랑의 감정을 포착한 상상력이 인상적이며, 비비가 관찰자적 시점에서 이야기꾼 역할을 충실하게 해낸 음악이다.


이날 진행을 맡은 소속사 동료 비지는 "옆에서 봤을 때 끼가 많고 영리한 친구"라며 "장담하는데 노래가 진짜 좋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비비의 데뷔를 지원사격 했다.

무대에 오른 비비는 "여기까지 와있는게 감개무량하다"며 "5년전에 말했으면 못믿었을 것 같다"며 데뷔 무대를 가지는 소감을 전했다.

SBS '더 팬'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화제를 모은 비비는 이번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지침서'를 통해 가요계에 본격적으로 데뷔한다. 비비는 '더 팬' 당시를 회상하며 "말그대로 어떤 문이었다. 문을 열고 들어가니 저의 매력을 사랑해주시는 분들이 너무 많이 계셨다. 고생도 많이하고 고민도 많이했지만 하길 잘했다는 생각을 했다. 무대에 설 수 있어서 행복하다는 생각밖에 안남았다. 다시 하면 또 나가고 싶다"고 전했다.

이어 "'더 팬'에서는 저를 봐주시는 분들을 심심하게 해드리지 말자는 생각으로 항상 다른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노력했던 것 같다"며 "이번 앨범에서는 조금 더 솔직한 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 그래서 정말 의미 있는 앨범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하며 '더 팬'과는 차별화된 모습을 예고했다.


이날 현장에는 소속사 대표 타이거 JK도 무대에 올라 비비를 지원사격했다. 타이거 JK는"항상 어색한 저희들을 쇼케이스에 와주셔서 감사드린다. 저희들은 전문 경영자도 아니고 음악이 좋아서 뭉친사람들이다. 저랑 미래가 인터넷에서 뒤지다가 정말 독특한 친구를 발견해 데뷔하게 됐다.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

이어 "책임감이 무겁다. 저희가 처음 비비를 처음 발견했을 때의 느낌을 그대로 대중들께 어떻게 보여드릴까가 가장 큰 고민거리였다"며 "요즘은 연습생 기간이 길고 보컬 트레이닝 처러 분야별로 훈련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져있는데 완벽하지 않은 아티스트가 존재하지만 훈련없이 나오는 보석의 매력을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전했다.

비비의 무대를 감상한 타이거 JK는 "첫 음절이 나왔을 때 솔직히 울었다. 감정이 되게 복받쳤다. 굉장히 행복하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타이거 JK가 '완벽하지 않지만 그 안에서 매력이 있다'고 소개한 비비는 자신도 "저보다 정말 춤도 잘추고 노래도 잘하는 완벽한 분들이 많은 것 같다"면서도 "정말 부럽고 존경하지만 완벽하지 않은 것에서도 아름다움이 있다고 생각한다. 여백의 미라고 할 수도 있고 모든 사람이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더 가까이 다가가고 싶다"고 솔직하게 자신의 매력을 어필했다.


마지막으로 비비는 "결코 아름답고 예쁘고 보기 좋지 많은 사람이었으면 좋겠다. 모든 사람은 완벽하지 않은데, 결점의 아름다움을 알게 해주는 가수가 되고 싶다"며 "많은 좋은 이야기를 들려드리고 싶다. 더 노력해서 더 멋있는 가수가 되겠다"고 당찬 소감을 밝혔다.

진행을 함께한 비지는 "비비가 필굿뮤직의 히든카드다"라며 "또 한 명의 뮤지션이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부탁드린다"며 후배 가수를 향한 애정을 아낌없이 드러냈다.

한편, 비비의 이번 EP는 12일 오후 6시 각종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박지영 기자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