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19:40
연예

[공식입장] KBS 측 "남북정상회담 중계서 비속어? KBS 스태프 아니다"

기사입력 2018.09.22 17:01 / 기사수정 2018.09.22 17:01

김선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선우 기자] KBS가 남북정상회담 중계 당시 비속어가 담긴 음성이 송출됐다는 의혹에 대해 해명했다.

KBS 측은 22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청와대 국민 청원 관련 설명드립니다"라며 '지난 18일 평양 정상회담 첫날, 백화원에서 이뤄진 남북 정상 간 만남 과정에서 일부 비속어가 들리는 듯한 화면이 송출된 것과 관련해 청와대 국민 청원 게시판을 비롯한 온라인을 중심으로 '현장에 있던 기자를 엄벌해 달라'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는 데 대해 KBS가 확인한 사실관계를 아래와 같이 말씀드립니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어서 "백화원 내부에서 비속어가 들리는 듯한 당시 촬영 화면은 방북 풀취재단 소속 취재기자와 촬영기자 없이, 청와대 전속 촬영 담당자와 북측 인사 등만 동석한 상황에서 진행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라며 "생방송을 위해 현장에 있었던 KBS 중계 스태프는 물론 풀취재단에 소속된 촬영기자 역시 백화원 입구 현관까지만 화면을 촬영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라고 밝혔다.

앞서 남북정상회담 중계에서 비속어가 함께 들렸다는 의혹이 제기됐고 이와 관련해 청와대 국민 청원에까지 해당 사안이 등장한 것. 이에 KBS는 공식입장을 밝히며 해명에 나섰다.

sunwoo617@xportsnews.com / 사진 = KBS



김선우 기자 sunwoo61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