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2:11
연예

[TV:스코어]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임수향♥차은우 데이트 '최고 시청률 경신'

기사입력 2018.08.19 08:00 / 기사수정 2018.08.19 08:02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임수향과 차은우의 첫 영화관 데이트가 담긴 8회가 전국 4.4%, 수도권 4.5%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 

18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은 수업 과제를 이유로 둘만의 약속을 잡은 강미래(임수향 분)와 도경석(차은우)의 첫 영화관 데이트가 담겼다. 아버지로부터의 독립을 선언한 경석이 연우영(곽동연)의 옥탑방 자취 라이프에 합류하기도 했다.

경석은 우영의 집들이 선물로 TV를 들고 등장한 엉뚱한 행동으로 모두를 당황하게 했다. 집들이 내내 미래만을 신경 쓰던 그는 전부터 여러모로 미래의 호감을 얻은 듯한 우영을 견제하기 시작했다. 평상에 앉아 익숙하게 고기를 굽는 우영에게 “제가 하겠다”면서 어설프게 고기를 굽더니, 자취생이라는 공통점으로 똘똘 뭉쳐 ‘생필품을 싸게 사는 방법’을 논하는 이들에게 “나는 편의점에서 원 플러스 원에 샀어”라며 자신을 어필하기 시작했다.

경석은 서로 설거지를 하겠다는 미래와 우영의 대화를 듣더니 “내가 할게”라면서 손수 설거지를 자처하기도 했다. 그러나 집안일이 익숙지 않아 세제 뚜껑조차 열지 못했고, “내가 할게”라며 그를 밀어내는 미래에게 뚱한 표정을 비추는 등 그간의 캠퍼스 냉미남 도경석에게서는 보지 못했던 새로운 모습이다.

‘대중문화 연구’ 수업을 함께 수강하는 미래와 경석은 과제를 이유로 둘이서 영화를 보기로 했다. 각자의 친구들에게 “수업 과제”라고 핑계를 대면서도 약속을 잡은 순간부터 연인과의 데이트를 준비하는 듯 했다. 영화관 안에서도 끊임없이 서로를 의식했다. 단 하루의 영화관 데이트를 마친 후 ‘확실히 깨달았다. 나는 도경석을 남자 사람 친구로 생각할 수 없다는 걸’이라며 경석을 향해 설레고 있음을 자각한 미래의 내레이션은 앞으로 두 사람의 관계가 어떤 방향으로 발전해나갈지 관심을 끌었다.

방송의 말미에서 미래는 엄마 심부름으로 반찬을 전해주러 들른 우영의 옥탑방에서 짐을 풀고 있는 경석과 마주쳤다. 깜짝 놀란 얼굴로 “너 왜 여기 있어?”라고 묻는 미래에게 경석은 무덤덤한 표정으로 “나 여기 살기로 했어”라며 우영의 자취방에 새로운 룸메이트가 됐음을 선언했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JTBC 방송화면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