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18-06-24 13:50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게임종합

설 세뱃돈만큼 풍요로운 게임 세상

기사입력 2018.02.14 11:57 / 기사수정 2018.02.14 15:16

게임업계가 설 연휴를 겨냥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4일 발렌타인데이부터 이용자들의 이목을 끌만한 각종 혜택들을 쏟아내고 있다.



◆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등 11종에 선물 보따리

넷마블게임즈는 설 명절을 맞아 주요 모바일게임 11종에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리니지2 레볼루션'과 ‘테라M’ 등 모바일 MMORPG에 선물을 한 보따리 풀어낸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2월 15일부터 3월 1일까지 출석 이벤트를 열고 '황금의 탑승펫 연마제', '탑승펫 장비 강화주문서' 등 탑승펫 성장에 필요한 재료를 증정한다.

‘테라M’은 오는 19일까지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게임재화, 새해 복주머니, 고대주화 등의 선물을 증정하는 출석 이벤트와 미션을 수행하면 영웅 성장 재료상자 등을 제공하는 일일미션 이벤트를 동시 진행한다.

‘세븐나이츠’ '마블 퓨처파이트'  '스톤에이지' 등 다수의 모바일 RPG에서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세븐나이츠는 4성 스페셜 영웅 소환권과 초월의 돌 등 고급 아이템을 증정하는 모험/탐험 조합 이벤트와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소환할 수 있는 설날 복주머니 이벤트 등을 14일부터 약 3주 동안 진행한다.

마블 퓨처파이트는 설 이벤트 퀘스트를 실시한다. 오는 21일까지 이용자들은 인게임 퀘스트 달성 시 획득한 토큰으로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스톤에이지는 2월 15일부터 18일까지 미션을 완료한 후 획득한 복주머니를 모아 신화 펫, 펫 장비 세트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복주머니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야구 게임 '이사만루2017'은 2월 16일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200다이아, 3천만 골드, 복주머니 10개 등을 포함한 '설날 세뱃돈 꾸러미'를 증정한다.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 마블’은 게임 내 세계 여행을 완주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닌텐도 스위치 추첨권’을 제공하는 세계 여행 이벤트를 포함해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 NHN엔터, '프렌즈팝' 등 8종 게임에 설 이벤트

NHN엔터테인먼트는 '크루세이더퀘스트'와 '프렌즈팝' 등 인기 게임 8종에 설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크루세이더퀘스트'는 오렌의 서, 쿠힐림의 서, 달튼의 서 등 클래스별 ‘계승의 서’와 무기 옵션 선택권을 지급하는 로그인 이벤트가 열린다.

'크루세이더퀘스트'는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와 한정 코스튬인 '파일럿 스파이로'를 획득할 수 있는 수집 이벤트를 진행하다. 또 클래스별 ‘계승의 서’와 무기 옵션 선택권을 지급하는 로그인 이벤트를 함께 연다.

모바일 전략 RPG '킹덤스토리'는 게임접속 및 미션 달성 시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 2종을 준비했다.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모바일 웹보드 게임 '한게임 포커'와 '한게임 섯다M'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피크타임 접속 이벤트를 진행한다.

퍼즐게임 '프렌즈팝'은 설날을 맞아 ‘설날 한정판 5성 프렌즈’ 4종을 출시하고 14일부터 7일간 ‘황금 프로도의 윷놀이 월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로그인 및 레벨 플레이를 통해 프로도의 발바닥을 수집할 수 있고, 수집된 발바닥을 소모하면 윷 던지기가 가능하다.

영화를 소재로 한 '킹스맨:골든 서클'은 설 연휴를 기념해 특별 부스팅 이벤트를 진행하고,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인 '야구9단'은 오는 19일까지 하루 5회 출석 체크 시 선물을 제공한다.


◆ 선데이토즈, 애니팡 등 자사 IP 총출동

선데이토즈는 설 명절을 맞이해 자사의 게임 IP(지적재산권)가 총출동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위베어베어스 더퍼즐'은 퍼즐을 진행하며 만드는 추첨권으로 노트북, 캐릭터 상품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와 연휴 기간 매일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유료 아이템을 선물하는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애니팡3'는 2~3개 스테이지 마다 나타나는 복주머니 스테이지에 도달한 이용자 모두에게 선물 꾸러미를 제공하다. 선물 꾸러미에는 등급별 뽑기권 등 다양한 유료 아이템들이 담겨있다.

'애니팡2' 역시 연휴 중 설맞이 출석부 이벤트로 게임팬들을 만난다. 게임에 접속해 출석부를 확인한 이용자 모두에게 일자별로 클릭팡, 랜덤팡 등 인기 아이템을 지급한다.

스누피와 친구들이 등장하는 피너츠 IP를 활용한 '스누피 틀린그림찾기'에서는 이용자 20명으로 구성한 그룹의 스테이지 순위에 따라 게임 머니와 힌트 아이템 등을 선물한다.


◆ 네오위즈, 서비스 중인 모든 게임에 풍성한 혜택

네오위즈도 자사가 서비스 중인 다양한 게임에서 설 이벤트를 열었다.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는 내달 1일까지 ‘다시 돌아온! 브라더 귀성열차’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들은 경부선·호남선·강릉선 노선 중 1곳을 선택해 탑승한 후 미션을 클리어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최종 목적지에 도착하는 경우 더 큰 보상이 지급된다.

모바일 RPG ‘노블레스 with 네이버웹툰’도 오는 2월 27일까지 최상급 아이템인 ‘절대자 캐릭터’ 등을 지급하는 ‘설날 특급 출석형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피망 포커’ ‘피망 뉴맞고’ ‘피망 섯다’ 등 모바일 보드게임에서도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피망 포커는 오는 26일까지 판수 달성 시 복주머니를 지급하고 오는 19일까지 설 기념 한정상품 ‘떡국’을 판매한다. 더불어 피망 뉴맞고와 피망 섯다에서도 오는 28일까지 게임 내 미션을 3개 이상 달성해 획득한 재료로 떡국을 만들면 3번에 걸쳐 ‘황금떡국’을 지급한다.

1인칭 슈팅 게임 ‘아바’는 이용자가 매일 게임에 접속해 10킬을 달성하면 보상을 지급하고 설 핫타임과 경험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라인 야구게임 ‘슬러거’는 오는 18일까지 특정 시간에 게임에 접속하면 모든 이용자에게 아이템을 지급한다. 매일 한 경기 완료 시에도 아이템을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네오위즈의 자회사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에서 서비스하는 MMORPG ‘신 천상비’는  다음 달 8일까지 모든 이용자에게 특별 무공 3종을 제공한다. 운세과자를 사용해 운수대통에 당첨되면 최고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최지웅 기자 / 기사제공: 스마트경제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