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23:12
연예

IOI 김소혜 주연 단막극 '강덕순 애정 변천사', 대본 리딩현장 공개

기사입력 2017.09.26 16:50

김주애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주애 기자] ‘강덕순 애정 변천사’의 에너지 넘치는 대본 리딩 현장이 공개됐다.

‘강덕순 애정 변천사’는 높은 화제성을 기록하고 있는 KBS 2TV 드라마스페셜의 여섯 번째 작품. 1926년 충청도 시골소녀 강덕순이 짝사랑하는 오빠 김석삼을 찾기 위해 우연히 경성으로 상경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 성장 드라마다.

지난 8월 KBS 별관에서 이뤄진 대본 리딩 현장에는 황승기 PD, 백소연 작가를 비롯해 IOI 김소혜, 김여진, 오승윤, 심영은, 박규영, 박서연 등 드라마의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황승기 PD는 “가벼운 이야기처럼 느껴질 수도 있지만, 사실 많은 의미를 담고 있는 대본이다. 캐릭터 하나하나가 소중한 작품인데, 찰떡같은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배우들이 선뜻 함께하겠다고 나서줘서 고맙다”며 대본 리딩에 임하는 소감을 밝혔다.

이 날 대본 리딩 현장은 보기만 해도 신선한 배우들의 조합만큼이나 재기발랄하고 에너지 넘치는 분위기로 가득했다. 각 배우들은 충청도 특유의 정겨운 연기톤을 선보이면서도 장면마다 자신만의 카리스마를 더하여 극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지상파 첫 주연으로 데뷔하는 IOI 김소혜(강덕순 역)는 순수하고 열정적인 여주인공 ‘강덕순’ 캐릭터와 딱 맞아 떨어졌다. 아역시절부터 다져온 연기 내공과 특유의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극의 중심을 탄탄하게 이끌며 현장의 모든 이를 감탄하게 했다.

전작 ‘TV소설-저 하늘에 태양이’에서 귀여운 사고뭉치 남동생으로 사랑받았던 오승윤(김석삼 역)은 이 날 전혀 다른 매력을 선보였다. 덕순의 짝사랑인 그는 설렘 유발하는 신비로운 모습부터 ‘뭘 좀 아는 오빠’의 능청스러운 면모까지 제대로 보여주며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극 중 덕순이 맞닥뜨리게 되는 ‘모녀 주막’ 식구들의 활약도 빛났다. 김여진(남희순 역)은 안정감 있는 연기력으로 차분하지만 카리스마 있는 주모의 모습을 그려냈다. 모녀 주막의 세 자매 심영은, 박규영, 박서연은 걸크러쉬한 매력부터 현실 자매의 투닥거리는 모습까지 덕순과 각기 다른 케미를 자랑했다.

대본 리딩이 끝난 후에도 제작진과 배우들은 쉽게 자리를 뜨지 않았다. 당시 시대적 상황이 담긴 장면에 대해 질문을 주고받는가 하면 디테일이 필요한 대사를 함께 체크하기도 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드라마 스페셜 ‘강덕순 애정 변천사’는 추석 연휴를 맞아 오는 10월 5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savannah14@xportsnews.com / 사진 = KBS​ 

김주애 기자 savannah1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