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19:00
스포츠

'유창식 승부조작' 한화 "책임을 통감한다"

기사입력 2016.07.24 21:50 / 기사수정 2016.07.24 21:51

박진태 기자


[엑스포츠뉴스=나유리 기자] "팬들께 실망을 안겨드려서 죄송하다."

KBO(한국야구위원회는)는 24일 "유창식이 승부조작으로 국민체육진흥법을 위반한 사실을 자진 신고했다"고 밝혔다.

유창식은 KIA 구단과의 면담에서 한화 소속이었던 지난 2014년 4월 1일 홈 개막전 삼성 라이온즈와의 경기에서 박석민에게 고의로 볼넷을 허용했다는 사실을 이야기했다.

한화는 당시 소속 선수였던 유창식이 승부조작 혐의를 밝힘에 따라 전격적으로 사과문을 발표했다. 다음은 사과문 전문이다.

한화이글스는 7월 24일(일) 밝혀진 KIA 타이거즈 유창식 선수의 당 구단 소속 시절 승부조작 가담 사실이 알려진 데 대해 책임을 통감하며, 팬 여러분께 사과의 말씀을 전합니다.

한화이글스는 지난 7월 20일(수) 이번 승부조작 파문이 알려진 직후 즉시 선수단 면담을 통해 자체 조사를 펼친 결과, 불미스러운 사건에 연루된 선수는 없는 것으로 파악했습니다.

다만 한화이글스 역시 당 구단 소속 당시 승부조작에 가담한 유창식 선수의 자진신고에 따라 당혹스러움을 금치 못하고 있지만 실망하셨을 팬 여러분께 우선 유감의 뜻을 표하며, 정확한 진상 파악에 주력하겠습니다.

한화이글스는 야구팬, 관계자 등 모든 분께 더 이상의 실망을 안겨드리지 않도록 KBO와 유기적인 협력을 이어가며 ‘클린 베이스볼’ 실행에 앞장서는 등 재발방지를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NRY@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

박진태 기자 parkjt2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