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15:14
스포츠

'한국과 평가전' 스페인, A매치 10연속 무패 행진

기사입력 2016.05.30 09:27

조용운 기자

[엑스포츠뉴스=조용운 기자] 한국과 평가전을 치르는 스페인 축구대표팀이 보스니아를 꺾고 A매치 10연속 무패를 달렸다. 

비센테 델 보스케 감독이 이끄는 스페인은 30일(한국시간) 스위스 장크트칼렌의 AFG 아레나에서 열린 보스니아와 친선경기서 3-1로 크게 이겼다. 

지난 18일 유로2016을 대비한 예비명단을 발표하며 대회 준비에 한창인 스페인은 놀리토(셀타비고)와 헥토르 벨레린(아스널), 마르코 아센시오(에스파뇰)와 같은 2군을 다수 경기에 내보냈다. 

그래도 스페인은 강력한 볼 점유율을 앞세워 주도권을 잡아나갔고 경기 시작 11분 만에 선제골을 뽑아냈다. 코너킥 공격상황에서 놀리토가 상대 수비수가 걷어낸 볼을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해 골망을 흔들었다. 

놀리토는 7분 뒤 추가골까지 책임졌다. 상대 페널티박스 근처서 볼을 가로챈 놀리토는 상대 골키퍼가 각도를 좁히려 나오자 절묘한 로빙 슈팅으로 골망을 재차 흔들었다. 

승기를 잡은 스페인은 전반 29분 보스니아에 한 골을 허용했으나 경기 우위를 잘 지켜나갔고 종료 직전 페드로 로드리게스(첼시)가 쐐기포를 넣으며 3-1로 승리했다.

이로써 스페인은 지난해 6월 코스타리카전을 시작으로 10경기 연속 무패(8승2무)를 이어갔다. 스페인은 오는 6월1일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한국과 평가전을 치른다. 

puyol@xportsnews.com / 사진 ⓒ AFPBBNews=news1



조용운 기자 puyol@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