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17:49
게임

[스타2스타리그] 한지원, 전태양 격파하고 다시 결승 진출(종합)

기사입력 2015.09.03 21:27 / 기사수정 2015.09.03 21:29

박상진 기자

[엑스포츠뉴스=박상진 기자] GSL 시즌2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아쉬운 눈물을 흘린 한지원이 스타리그 4강에서 승리, 다시 한 번 우승에 도전한다.

3일 오후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스베누 스타크래프트2 스타리그 2015 시즌 3' 4강 1경기에서 한지원은 전태양을 상대로 동점과 역전을 반복하며 풀세트 접전을 벌인 끝에 세트 스코어 4대 3으로 승리했다.

첫 세트는 두 선수 모두 견제에 집중했다. 그러나 뮤탈리스크 견제에 완벽히 대응한 전태양에 비해 한지원은 너무 견제에 몰두한 나머지 자신의 본진에 침투한 화염차에 일꾼 피해를 입었고, 이는 결국 한 방 싸움에서 힘 차이로 이어지며 전태양이 결승을 항한 첫 발걸음을 내딛었다.

견제에 패배한 한지원은 2세트 초반 상대 지뢰 견제에 일벌레 피해를 입으며 불안한 출발을 보였지만, 다시 한 번 뮤탈리스크를 이용한 견제에 성공하며 상대 병력의 발목을 잡는데 성공했다. 이어 바퀴와 히드라, 그리고 살모사를 이용해 상대 메카닉을 잡아낸 후 전태양의 12시 확장을 파괴하하며 동점을 만들었다.

동점을 허용한 전태양 선택한 카드는 바이오닉 테란이었다. 전태양은 조난지에서 벌어진 3세트에서 경기 초반 상대 저글링에 피해를 입었지만 빠르게 자극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며 바이오닉 조합을 완성했다. 뒤늦게 이를 눈치챈 한지원은 뮤탈리스크와 저글링으로 상대 본진을 기습했지만 결국 본진 번식지가 파괴되며 전태양이 다시 한 걸음 앞서나갔다.

한지원 역시 만만찮았다. 4인용 전장인 캑터스 벨리에서 벌어진 4세트 경기에서 한지원은 경기 초반 전태양의 화염차 견제를 막아낸 후 뮤탈리스크 견제로 재미를 봤고, 이어 바퀴와 히드라를 이용해 상대 메카닉의 힘을 점점 무너트린 후 결정타 한 방으로 전태양을 꺾었다.

2대 2 동점 상황에서 벌어진 5세트에서 두 선수는 드디어 장기전을 벌였다. 맵에 존재하는 자원을 다 채취할 때 까지 벌어진 경기에서 한지원이 승리를 거뒀다. 자원이 떨어진 상태에서 상대 공성 전차만 잡아낸 후 나머지 병력으로 테란을 격파한 것. 한지원은 이 세트 승리로 이날 경기 처음으로 앞서나갔다.

장기전 끝에 심하게 흔들릴 수 있었지만 전태양은 이전보다 더 과감한 견제로 세 번째 동점을 만들었다. 전태양은 화염차와 화염 기갑병의 연이은 견제에 밴시까지 동원하며 상대를 초반부터 흔들었다. 이어 상대가 흔들리는 틈을 타 메카닉 병력을 진군시키며 상대 병력을 격파, 6세트 승리를 가져왔다.

4강 마지막 전장인 테라폼에서도 장기전이 벌어졌다. 한지원은 일찌감치 저그의 최종 테크 유닛인 울트라리스크와 무리 군주를 조합했고, 전태양은 다수 토르와 바이킹에 밤까마귀를 조합하며 끊임없이 전투를 벌였다. 맵 12시 지역에서 전태양은 사령부를 방패삼아 처절한 공격을 벌였다. 그러나 한지원은 자원력에서 상대를 압도하며 결국 전태양의 마지막 병력을 격파하고 승리, 긴 승부의 종지부를 찍었다.

이날 경기에 승리한 한지원은 10일 벌어지는 정윤종 대 김준호의 4강 2경기 승자와 20일 벌어지는 스타리그 결승전에서 군단의 심장으로 벌어지는 마지막 스타리그 우승자 자리를 놓고 대결한다. 

스베누 스타크래프트2 스타리그 2015 시즌3 4강​
1경기 전태양 3 : 4 한지원

1세트 전태양(T, 11시) 승 : 패 한지원(Z, 5시) 코다
​2세트 전태양(T, 11시) 패 : 승 한지원(Z, 5시) 에코
​3세트 전태양(T, 1시) 승 : 패 한지원(Z, 7시) 조난지
​4세트 전태양(T, 5시) 패 : 승 한지원(Z, 1시) 캑터스 벨리
​5세트 전태양(T, 6시) 패 : 승 한지원(Z, 12시) 바니 연구소
​6세트 전태양(T, 5시) 승 : 패 한지원(Z, 11시) 철옹성
​7세트 전태양(T, 5시) 패 : 승 한지원(Z, 11시) 테라폼

박상진 기자 valle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