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01:43
연예

[지난주 차트]'무한도전' 가요제는 시작도 안 했건만

기사입력 2015.07.29 16:54

정지원 기자

[엑스포츠뉴스=정지원 기자] MBC '무한도전' 가요제가 시작도 하기 전이건만, 음원차트는 출연 가수들의 노래로 가득 채워졌다.
 
음원사이트 멜론에 따르면 혁오의 '와리가리'는 7월 20일부터 26일까지 집계된 주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무한도전' 가요제 출연 직후 마니아를 넘어 대중까지 공략한 혁오는 5월 말 발매된 2집 타이틀곡이 7월 주간 차트를 점령하는 기세를 보였다.
 
혁오의 '위잉위잉'은 '와리가리'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위잉위잉'은 2014년 9월에 발표된 곡이니, 약 1년 만에 음원차트 역주행을 이뤄낸 셈이다. 혁오의 노래는 주간차트 1, 2위를 독식하며 '무한도전'의 힘을 다시금 짐작케 했다.
 
그 뒤를 이어 자이언티의 '양화대교'가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9월 발표당시에도 음원차트를 휩쓸며 큰 사랑을 받았던 '양화대교'는 '무한도전'을 통해 다시 음원차트 역주행 신화를 썼다.
 
'무한도전'을 통해 음원차트를 독식하며 '무너뜨릴 수 없는 벽'을 만든 세 곡 아래로는 걸그룹의 기세가 상당하다. 씨스타 '쉐이크 잇', 에이핑크 '리멤버', AOA '심쿵해', 소녀시대 '파티'가 4, 5, 6, 9위에 안착해 남녀노소 모두의 귀를 사로잡는 걸그룹의 여전한 강세를 보여주고 있다.
 
그 외에도 크러쉬 '오아시스', 빅뱅 '뱅뱅뱅'과 'IF YOU'가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jeewonjeong@xportsnews.com / 사진=두루두루AMC

정지원 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