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01:42
연예

[종합] "'믹스나인' 1호 걸그룹"…양현석도 반했던 네온펀치, 가요계 도전장

기사입력 2018.06.27 14:51 / 기사수정 2018.06.27 18:12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믹스나인' 양현석 프로듀서도 반했던 걸그룹 네온펀치가 데뷔했다. 프로그램에 출연했던 이들 중 가장 먼저 데뷔하는 '1호 걸그룹'이다.

네온펀치는 27일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하나투어 브이홀에서 데뷔 싱글 '문라이트'(Moonlight)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진행을 맡은 MC 하루는 "정오에 공개된 데뷔곡 '문라이트'가 모 음원차트 98위로 차트인을 했다"고 말했다.

네온펀치는 믿기지 않는 표정으로 "너무 신선한 충격이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는 네온펀치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네온펀치는 "무대를 밝히고 우리만의 통통 튀는 매력을 보여드리겠다는 포부를 가진 걸그룹"이라고 팀을 소개했다.


네온펀치는 JTBC '믹스나인'에 출연해 양현석 프로듀서의 '아빠미소'를 이끌어냈던 걸그룹. 당시 양현석 프로듀서는 시종일관 미소를 잃지 않으며 "YG 가수들은 왜 내게 저렇게 해주지 않느냐"는 농담도 했다.

이에 대해 백아는 "그런 오디션이 처음이어서 '어떻게 해야 하지?' 하다가 양현석 사장님의 눈을 피하지 않고 계속해서 퍼포먼스를 했다"고 말했다.

이어 "양현석 프로듀서님께서 지쳐보이셨는데 저희 인사를 받으시고 활짝 웃으셨다. 다행히 '친절하신 분이구나'라고 생각했다. 나중에 혹시 뵙게 된다면 우리가 워낙 강렬했기 때문에 기억해주실 수도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믹스나인' 출연 연습생 중 1호 걸그룹으로 데뷔하는 네온펀치는 "많은 분들의 눈이 쏠린 만큼 노력해서 열심히 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최근 '믹스나인' 데뷔 무산 사태에 대해서는 "보도를 접하고 굉장히 속상했다. 각자 공간에서 노력하는 모습을 많이 봤기 때문에 그 분들이 무대하는 모습을 보고 멋있다고 생각을 했는데 무산됐다고 해서 속상했다.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네온펀치의 데뷔곡 '문라이트'는 여름 분위기에 꼭 맞는 하우스펑크 리듬의 댄스곡으로 기존의 다른 댄스곡과 달리 색다른 여름의 맛을 선사한다.

네온펀치는 후렴구 포인트 안무인 '고릴라춤'을 선사하며 신선한 퍼포먼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또 팀의 강점에 대해 "각 멤버의 매력도 있지만 함께 할 때 펑키한 매력이 있는 것이 강점인 것 같다"고 표현했다.

네온펀치는 롤모델을 묻는 질문에 "모든 걸그룹의 롤모델인 소녀시대 선배님이다. 데뷔 초부터 군무와 다양한 퍼포먼스들을 펼치셨는데 그런 것들을 배우고 싶다. 또 아이돌로 데뷔했지만 현재에는 각자의 활동영역에서도 영향력을 발휘하시는 모습들을 본받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얼마 전 태연 선배님의 신곡을 다 같이 듣게 됐는데, 매우 지친 상태에서도 소름 돋을 정도로 명곡이었다. 꼭 한번 뵙고 싶다"고 덧붙였다.

네온펀치는 활동 목표에 대해 "많은 분들에게 알리고 대중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이어 "영상 콘텐츠가 굉장히 다양하다. 팬분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히며 쇼케이스를 마무리했다.

한편 네온펀치는 27일 정오 데뷔 싱글 '문라이트'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김한준 기자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