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07:00
연예

[엑's 이슈] "팬 문화의 좋은 예"…강다니엘 韓中 팬덤, 연이은 기부 동참

기사입력 2018.06.13 15:30 / 기사수정 2018.06.13 23:50

전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전원 기자] "그 가수에 그 팬!"

워너원 강다니엘의 선행이 주변의 귀감이 됐다. 2018 아이스 버킷 챌린지의 정석을 보여줌에 따라, 국내외 팬들도 적극적으로 움직이기 시작한 것.

강다니엘 공식 팬카페 측은 최근 강다니엘에 이어 국내 최초 루게릭 요양병원 건립을 위해 승일희망재단에 200만원을 기부했다. 

중국 팬덤도 현지 ALS 관련 협회를 통해 기부를 펼치고, 이 인증샷을 SNS에 올리고 있다. 강다니엘의 선행에 힘을 보태고 있는 것이다.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각종 포털사이트 댓글 및 SNS 등을 통해 "강다니엘 덕분에 저도 작게나마 기부 동참했는데 중국팬들까지 함께한다니 뿌듯해요"(dald****), "강다니엘이 아이스버킷챌린지 행사의 취지를 강조하고 진지하게 임하는 영상을 보고 동참하기로 맘먹게 되더군요"(dawn****), "강다니엘의 선한 영향력!"(tjdo****), "강다니엘 내 사랑하는 아이돌이 좋은 일한다는데 저도 가만히 있을 수 없어서 기부했어요!"(yanc****) 등의 댓글을 게재했다. 

이와 관련, 션은 "얼음물을 뒤집어 쓰고 3명을 지목하고 그리고 200만원 기부까지 3단 콤보, 아이스버킷챌린지의 정석을 보여준 강다니엘"이라며 고마움을 표했다.

이어 "그 모습을 보고 팬들도 기부에 동참해주어 한때 승일희망재단 홈피가 마비되는 상황까지 만드는 선한 영향력을 보여준 또 하나의 좋은 예가 되어주었습니다.
왜 사람들이 강다니엘 강다니엘 하는지 알거 같아. 앞으로도 멋진 가수로 그리고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연예인로의 모습 기대할게"라는 글을 덧붙이며 강다니엘과 강다니엘 팬들을 극찬했다.

won@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

전원 기자 wo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