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18-06-20 08:44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영화

신정근·윤박·장소연· 고나희 '식구', 7월 개봉 확정…티저포스터 공개

기사입력 2018.06.13 14:50 / 기사수정 2018.06.13 14:57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제26회 아리조나 국제영화제 최우수 외국영화상과 제2회 시네마 뉴욕시티 필름 페스티벌 최우수 장편영화상을 수상하며 해외에서 먼저 인정받은 영화 '식구'(감독 임영훈)가 7월 개봉을 확정하고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식구'는 가족밖에 모르는 순진한 아빠 순식(신정근 분)과 여린 엄마 애심(장소연), 그리고 씩씩한 딸 순영(고나희) 가족의 평범한 일상에 불청객 재구(윤박)가 들이닥치면서 불편한 동거를 하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

제26회 아리조나 국제영화제 최우수 외국영화상과 제2회 시네마 뉴욕시티 필름 페스티벌 최우수 장편영화상을 수상하며 해외 유수 영화제에서 먼저 작품성을 인정받은 웰메이드 영화 '식구'는 가족의 진정한 의미와 소중함을 깨닫게 하는 휴먼 드라마로 올 여름 잊지 못할 깊은 여운을 선사할 것으로 관심을 집중시킨다.

평범한 가족의 일상에 불청객이 들이닥치며 벌어지는 뜻밖의 이야기를 그리는 '식구'에 충무로를 대표하는 연기파 배우들이 함께해 완벽한 연기 시너지로 작품의 완성도를 높인다.

특히 최근 인기를 모은 드라마로 사랑받은 배우들이 이번에는 스크린을 통해 새로운 연기 변신을 시도해 관객들의 호기심을 높인다.

영화 '대장 김창수', '대결', '터널', '해적: 바다로 간 산적', '끝까지 간다' 등 수많은 작품에서 독보적인 연기색을 인정받고 최근 JTBC 드라마 '언터처블'에서 행동대장 역으로 극의 긴장감을 배가시킨 배우 신정근이 가족밖에 모르는 순진한 아빠 순식  역할을 맡아 애절한 부성애로 마음을 울린다.

인기리에 종영한 JTBC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로 큰 사랑을 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영화 '곡성', '베테랑', '나의 독재자'와 드라마 '아버지가 이상해', '풍문으로 들었소', '밀회' 등 매 작품마다 강렬한 인상을 남긴 장소연은 가족의 행복을 바라는 여린 엄마 애심으로 분해 진심 어린 열연을 펼친다.

또 엄마 아빠를 지키는 씩씩한 딸 순영 역은 '강철비'로 주목받은 아역 배우 고나희가 맡아 극에 화력을 불어넣으며 실제 가족 못지 않은 훈훈한 조화를 발산한다.

여기에 가족이 되고 싶은 불청객 재구 역은 최근 KBS 드라마 '라디오 로맨스'는 물론 '더 패키지', '내성적인 보스', '가족끼리 왜이래' 등으로 폭넓은 연령층에게 사랑받고 있는 윤박이 맡아 기존의 세련되고 성실한 이미지와 180도 다른 파격적인 연기 변신을 펼쳐 기대를 고조시킨다.

한편 '식구'의 연출은 영화 경력 20년의 베테랑 임영훈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임영훈 감독은 2015년 제8회 노인영화제에 출품한 단편 '당신'을 연출하며 감독으로서 첫 신고식을 치렀다. 사회에서 소외된 사람들의 이야기에 집중해 온 임영훈 감독은 이번 작품 '식구'를 통해 우리 사회에 스며들어있는 씁쓸한 모습들을 담아내, 관객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길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함께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어딘가를 향해 걸어가는 한 남자의 수상한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평범한 듯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형체를 알아볼 수 없게 그어진 스크래치가 불안감을 조성하는 가운데 '어느 날, 불편한 손님이 찾아왔다'는 카피가 불편한 손님으로 인해 한 가족에게 벌어지는 뜻밖의 사건을 예고하며 궁금증을 자아낸다.

'식구'는 오는 7월 만나볼 수 있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스톰픽쳐스코리아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