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08:15
연예

[엑's 이슈] 강다니엘, '선한 영향력' 대륙까지 뻗어나갔다…中팬들도 기부 동참

기사입력 2018.06.13 10:38 / 기사수정 2018.06.14 09:27

전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전원 기자] 워너원 강다니엘의 '선한 영향력'이 중국에까지 뻗어나가고 있다.

강다니엘이 지난 12일 워너원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아이스버킷챌린지 영상을 게재하고, 200만원을 기부함에 따라 팬들 역시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특히 국내 팬들 뿐 아니라 해외 팬들 역시 강다니엘의 선행과 기부에 힘을 보태고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최근 중국 강다니엘 팬들은 루게릭 환우들에 대한 기부 활동을 펼치고, 인증샷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강다니엘이 국내를 넘어 대륙에 까지 선한 영향력을 끼친 것이다. 이 뿐만 아니라 강다니엘이 아이스버킷챌린지에 동참한 후 강다니엘의 이름은 중국 최대 SNS라 일컬어지는 웨이보의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등장하는 기염을 토했다. 

앞서 강다니엘 공식 팬카페 갓다니엘 측도 강다니엘의 뜻에 따라 기부금 200만원을 선뜻 내놓는 선행을 펼쳐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처럼 강다니엘과 같은 아이돌의 행보가 팬들까지 움직이게 하면서 2018 아이스버킷챌린지는 국내와 해외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한편 강다니엘이 속한 워너원은 현재 새 타이틀곡 '켜줘'로 활동 중이다. 이날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쇼챔피언’에서는 ‘켜줘’를 비롯해 트리플 포지션의 ‘캥거루’, 린온미의 ‘영원+1’, 더힐의 ‘모래시계’, 남바완의 ‘11’까지 워너원 스페셜 유닛의 무대가 모두 공개될 예정이다.

won@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

전원 기자 wo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