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18-05-24 11:34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가요

[쥬크박스] "BTS의 이별 감성"…방탄소년단, 전세계 들끓게 할 '페이크 러브'

기사입력 2018.05.18 18:11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월드와이드' 그룹 방탄소년단이 이별 감성 신곡으로 돌아왔다.

방탄소년단은 18일 오후 6시 정규 3집 LOVE YOURSELF 轉 ‘Tear’ 타이틀곡 'FAKE LOVE'의 뮤직비디오와 음원을 공개했다.

'페이크 러브'는 그런지 록(Grunge Rock) 기타 사운드와 그루비한 트랩 비트가 기이한 음울함을 자아내는 이모 힙합(Emo Hiphop) 장르의 곡으로, 운명인 줄 알았던 사랑이 거짓이었다는 것을 깨닫는 내용을 담았다.

'널 위해서라면 난 슬퍼도 기쁜 척 할 수가 있었어 / 널 위해서라면 난 아파도 강한 척 할 수가 있었어 / 사랑이 사랑만으로 완벽하길 / 내 모든 약점들은 다 숨겨지길 / 이뤄지지 않는 꿈 속에서 피울 수 없는 꽃을 키웠어' 등의 가사에서는 이별 감성을 마주한 방탄소년단만의 표현이 깊게 담겨있다.

뮤직비디오는 크고 적막한 방 한가운데 홀로 진이 등장하며 시작된다. 일곱 멤버들은 각기 다른 공간 속에서 여러 상황에 직면하며 어두운 이별의 감성을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했다.

또한, 화려한 세트를 오가며 펼쳐지는 방탄소년단의 강렬하고 완벽한 퍼포먼스와 감각적이고 세련된 영상미가 더해져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한다.

특히, 세계 각국에 퍼져있는 세 원숭이의 이미지를 비틀어 진실을 외면하려 하는 소년을 형상화한 안무는 'FAKE LOVE'의 유니크한 노랫말과 사운드와 조화를 이뤄 뮤직비디오의 정점을 찍는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20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새 앨범의 신곡 무대를 전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페이크 러브' MV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