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18:05
연예

"어떤 보상도 위로 안 돼" 한예슬, 의료 사고 주장…지방종이란?

기사입력 2018.04.21 00:50 / 기사수정 2018.04.21 00:52


[엑스포츠뉴스 뉴스편집부] 배우 한예슬이 의료사고를 당했다며 심경을 고백했다. 이에 지방종 제거 수술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한예슬은 20일 인스타그램에 "지방종 제거 수술을 받다 의료사고를 당했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수술 부위 사진을 올렸다.

한예슬은 "수술한 지 2주가 지났는데도 병원에서는 보상에 대한 얘기는 없고 매일매일 치료를 다니는 제 마음은 한없이 무너집니다"라며 "솔직히 그 어떤 보상도 위로가 될 것 같진 않네요"라고 적었다.

사진에는 상처가 제대로 아물지 않은 수술 부위가 담겼다. 이에 포털사이트에는 '지방종'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관심을 받았다.

지방종은 지방층의 일부 세포들이 한데 뭉쳐지면서 피하조직에 생성되는 혹이다. 우리 몸 어느 부위에서나 발생할 수 있지만 보통 몸통, 허벅지, 팔 등과 같이 정상적인 지방 조직이 있는 피부 아래 조직에 가장 많이 발생한다. 

원인은 아직 알려진 바가 없으며, 일부의 경우에는 유전성 경향이 있는 경우도 있다. 크기가 작은 경우는 부분 마취로서도 가능하나 큰 경우에는 입원해 제거해야 한다. 근육 내에 발생한 지방종은 악성 암이거나 향후 악성 암으로 발전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제거수술을 하는 것이 좋다.

한편 소속사 키이스트 관계자는 엑스포츠뉴스에 "의료사고가 맞다. 지금 치료 중"이라고 밝혔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한예슬 인스타그램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