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8 21:29
연예

팝핀현준·김보형·프듀 정동수, 세계 최초 인공지능X인간 음악쇼 출연

기사입력 2018.02.14 15:58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인공지능과 인간의 콜라보 음악 쇼가 펼쳐진다.
 
세계 최초로 A.I.(인공지능) 음반 레이블 A.I.M(Arts in Mankind)의 출범을 알리는 쇼케이스가 27일 오후5시 블루스퀘어 카오스홀에서 펼쳐진다.
 
이번 쇼케이스에서 댄서 팝핀 현준이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이 만든 음악에 맞춰 A.I. 댄스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걸그룹 스피카 출신 김보형, 걸그룹 하이틴, 프로듀스 101을 통해 알려진 정동수(Arkay)와 김용진, 싱어송라이터 손아름은 A.I. 와 인간이 함께 작,편곡한 음악을 무대에서 직접 들려준다.
 
이 날 선보이는 3곡은 'Music Is for All' 이라는 타이틀로 쇼케이스와 동시에 각 음원 사이트에 공개된다. 

프로젝트를 기획한 엔터아츠 박찬재 대표와 영국 쥬크덱(Jukedeck) 공동창업자 패트릭 스탑스(Patrick Stoobs)는 이번 쇼케이스 무대에서 인공지능과 인간 창작자와 함께 한 음반 제작 과정을 공개하고, 인공지능을 활용한 음반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대한 비전과 방향성을 제시한다.
 
이번 쇼케이스에는 서울예술대학교, 소닉티어, 미미엔터테인먼트 등 국내외 다양한 예술, 기술 회사들이 함께 참여하여, 산학협동의 좋은 협업 모델이 될 것으로 보인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엔터아츠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