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18-06-19 00:38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가요

[입덕가이드] "싱어송라이돌이 꿈"…정세운, 당신의 밸런타인 보이

기사입력 2018.02.14 15:08 / 기사수정 2018.02.14 15:11



팬덤을 키워 나가고 있지만 아직 대중에게 익숙하지 않은 가수들, 혹은 더 큰 스포트라이트를 받기 위해 시동을 걸고 있는 가수들을 엑스포츠뉴스가 자세히 소개해 드립니다. 여러분들의 '입덕'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어떻게 이렇게 빠지는 게 하나도 없을까요. 이만하면 '반칙'입니다. 

최근 발매한 미니앨범 Part 2 '애프터(After)'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 정세운이 그렇습니다. SBS 'K팝스타3'의 어린 소년은 Mnet '프로듀스101 시즌2'를 거치며 청년이 돼 우리 앞에 섰습니다. 첫 앨범부터 자신이 작업한 곡을 넣는 등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노래는 또 얼마나 좋은지. 음원차트 상위권을 차지한 이유가 분명히 있습니다.

달콤한 밸런타인 데이에, 외유내강이라는 단어와 무척 잘 어울리는 정세운의 만점짜리 이력서를 살펴보겠습니다. 

▲바다의 날에 태어난 포뇨

입덕가이드 이력서는 굳이 사실을 쓰지 않아도 되지만 정세운은 허투루 쓰는 대신에 아이스크림에 대한 애정과 센스를 드러냈습니다. 그림도 굳이 설명이 필요없는 '포뇨'네요. 정세운은 자신의 그림실력에 강한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했었답니다. 

정세운의 생일은 바로 '바다의 날' 입니다. 1997년 5월의 마지막 날 태어난 '포뇨'(정세운의 별명) 입니다. '벼랑위의 포뇨'의 캐릭터 포뇨와 닮은 정세운은 자신의 가방에 포뇨 인형을 달고 다닐 정도로 자신과 닮았다는 걸 잘 알고 있답니다. 키와 몸무게도 솔직하게 썼습니다. 

호리호리해 보이는 체형이지만 정세운의 어깨와 뒷모습은 꼭 놓치지 말라고 당부하고 싶습니다. 추억을 조작하게 만드는 구석이 있거든요. 얼굴은 부드러워 보여도 몸매는 다부집니다. 괜히 연관검색어가 '남친짤'이 아니죠. 팬싸인회에서 팬들이 온갖 의상과 모자를 씌울 '맛'이 나는 타입입니다. 

취미는 아이스크림 섭취, 특기는 아이스크림 빨리 많이 먹기, 좌우명은 '아이스크림은 최고시다'일정도로 아이스크림을 좋아합니다. SNS에 후식으로 아이스크림을 먹는 모습을 공개하기도 했을 정도로 아이스크림을 향한 직진 애정이 돋보입니다.

▲서울말을 담당하는 너란 부산남자 


학력사항도 차분합니다. 팀 정세운에서 보컬과 댄스, 기타에 피아노와 서울말과 연기까지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정세운은 팬들이 좋아하는 것은 모두 담당하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꿈꾸는 활동사항도 퍽 로맨틱합니다. 최근 촬영한 JTBC '비긴 어게인2'에서 이것과 비슷한 느낌을 받지 않았을까요? 감히 생각해봅니다. 

티셔츠 하나에 청바지 하나, 통기타 하나로 콘서트 무대를 꽉 채우겠다는 다짐이 제법 매력적입니다. 지난 가을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에 선 정세운을 지켜본 결과 불가능한 이야기는 아닌 듯 합니다. 자고 일어난 것 같은 머리는 덤이라니. '세잘알'이죠?

1. 나 정세운은 OOO 입니다 

정세운 : 싱어송라이돌요. 싱어송라이터랑 아이돌을 합친 거에요. (실제로 정세운은 '오해는 마', '닿을 듯 말 듯' 등을 선보였죠. 본인과 잘 어울리는 느낌을 잘 아는 것 같습니다.) 

2. 내가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 
정세운 : 일어나자마자 냉장고를 열어봐요. 눈 뜨자마자 먹는 걸 좋아합니다. 그래서 텅 빈 냉장고는 싫어요. 기대를 품고 열었을 때 느낀 실망감이 싫어요(웃음). 

3. 내가 생각하는 나의 입덕포인트 
정세운 : 나른함과 차분함 속 꿈틀거리는 열정? 저는 보기와는 다른 반전 매력이 가득합니다. 

4. 당신은 정세운의 OOO에 속고 있다
정세운 : 저녁얼굴이요 (웃음). 아침에는 부어서 다른 사람이에요. 

5. 정세운의 OOO만은 믿어도 좋다 
정세운 : 그림실력! 위의 증명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뛰어납니다! (정세운은 이 답변을 하면서 스스로가 뻔뻔하다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어떤가요? 믿음직한 실력인가요?)

6. 팬들에게 불러주고 싶은 곡 
정세운 : '별빛이 내린다'. 저의 초, 중, 고를 함께한 곡이에요. (자신의 학창시절 줄곧 함께한 의미있는 곡을 팬들과 공유하고 싶은 정세운의 마음이 느껴지시나요?)

7. 1년 전 세운이에게 세운이가 
정세운 : 너는 1년 뒤에도 아이스크림에 빠져있을게야. 2년 뒤에도. 3년 뒤에도. 앞으로도…. 쭉…. 

8. 팬들에게 궁금한 하나 
정세운 : 노래를 어떻게 그렇게 잘하세요? 응원해주실 때 정말 든든해요! (구체적으로 팬들의 노래실력이 어떤가요?) 'Baby It's U' 브릿지 부분에서의 응원 '오에오'를 들을 때마다 입가에 미소가 절로 지어집니다! 

'열일' 중인 정세운은 설날 연휴에는 가족들과 시간을 보낼 예정입니다. 혹시 '입덕가이드'를 읽고 정세운이 궁금해졌나요? 본인 곡은 물론이고 MBC '복면가왕', JTBC '투유 프로젝트-슈가맨2' 등 예능에서도 반짝반짝 빛났으니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제 정세운이 두 귓가에 두 귓가에 크게 울릴 겁니다. 

sohyunpark@xportnews.com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엑스포츠뉴스DB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