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16:38
연예

[전일야화] "정신차린 계기됐다"…'무한도전' 멘붕의 면접시험

기사입력 2018.01.13 19:51

전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전원 기자] "너무 힘드네요."

13일 방송된 MBC '무한도전'에서는 멤버들이 취업준비생으로 변신해 취업전쟁에 뛰어든 모습이 공개됐다.

이날 여섯명의 멤버들은 면접에 강한 자신감을 표출했지만, 실상은 좀 달랐다. 

조세호는 자신의 아버지가 과거 회사에서 인사 담당자로 일했던 것을 언급하며 "웃음기 빼고 진지하게 가겠다"고 말했다. 실제로 아버지와 함께 모의 면접을 하기도 했다. 조세호의 아버지는 "뭘 믿고 걱정 안해도 되는거냐"는 날카로운 질문을 하는가 하면 여러 조언들을 건네 아들 조세호를 도왔다. 

게임회사에서 첫번째 면접을 치르게 된 이들은 잔뜩 긴장했다. 박명수는 질문의 의도와 맞지 않는 대답을 줄줄이 이어나갔고, 인사 실장은 "팀워크에 잘 맞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반면 양세형은 진지하고 재치있게 면접에 참여했다. 인사 실장은 양세형에 대해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어 인상깊었다"고 평가했다.

배달 어플리케이션 회사 면접은 비교적 자유로운 분위기였다. 멤버들 모두 자신이 하고 싶은 말들을 편안하게 이어나갔고, 개그맨 특유의 재치도 발휘했다. 특히 양세형은 발랄하게 노래와 율동을 하며 입장, 면접관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이어 다소 난해한 질문에도 재치있게 답하기도 했다.

이 곳에서 최우수 면접자는 유재석과 양세형이 뽑혔다. 담당자는 "유재석은 리더십이 좋았고, 양세형은 센스, 감각, 관찰력이 있다"고 칭찬했다. 

마지막으로 멤버들은 제과기업 마케팅팀 면접에 참여했다. 여기서 멤버들은 수험표까지 가슴에 달고 상식 시험을 보게 돼 멘붕에 빠졌다. 

이 직무 기초 역량 평가에서 유재석은 21점을 받아 1위를, 하하는 6점을 받아 꼴찌를 차지했다. 또한 딱딱한 분위기의 압박 면접에서도 여섯명 모두 진땀을 흘렸다.

모든 일정을 마치고 양세형은 "너무 힘든 하루였다. 정신 차리는 계기가 됐다"고 고백했다. 멤버들 모두 취업 준비생들의 고충을 몸소 체험하는 계기가 됐다.

won@xportsnews.com / 사진=MBC

전원 기자 wo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