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18-11-17 00:52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방송/TV

[종합] 전현무, 'MBC 연예대상'서 생애 첫 대상…'나 혼자' 8관왕

기사입력 2017.12.30 00:12 / 기사수정 2017.12.30 09:29




[엑스포츠뉴스 나금주 기자] 방송인 전현무가 'MBC 연예대상'에서 생애 첫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전현무가 29일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MBC 사옥에서 진행된 '2017 MBC 연예대상'에서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대상을 차지했다. 시상은 전년도 수상자인 유재석.

타 방송사 출신 아나운서 최초로 'MBC 연예대상' 대상을 수상한 전현무는 "저희가 상을 앞에서 다 받아서 '대상 꿈이 날아가는 구나' 생각했다. 솔직히 막판에 갈수록 기대를 더 안 하게 됐다"라며 후보에 오른 것만으로도 영광이었다고 밝혔다. 전현무는 "모든 게 꿈만 같고 믿기지 않는다"라며 '나 혼자 산다' 멤버들과 제작진, 소속사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전현무는 "MBC가 다시 한 번 꽃길 걷는 한 해가 되길 바라겠다. 제가 있었던 고향에도 따뜻한 봄바람이 불기를 바라겠다"라는 마음도 전했다.

전현무는 이날 'MBC 연예대상'에서 대상후보는 물론 최우수상 후보에도 처음 올랐다. 김희철이 진행한 대상 후보 인터뷰에서 대상에 대한 욕심을 솔직하게 드러내기도.

전현무는 '나 혼자 산다'에서 무지개 회장으로 무지개 회원들을 이끌었다. 탁월한 진행은 물론 아낌없이 망가지는 그의 모습은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현재 무지개 회원들은 '나 혼자 산다' 역사상 최고의 조합으로 꼽히고 있다. 

전현무가 이끄는 '나 혼자 산다' 팀은 'MBC 연예대상'에서 8관왕을 차지했다. 이시언(버라이어티 남자 신인상)을 시작으로 이경하(올해의 작가상), 박나래, 기안84(베스트 커플상), 한혜진(버라이어티 여자 우수상), 헨리(버라이어티 남자 우수상), 박나래(버라이어티 여자 최우수상),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 그리고 전현무까지 'MBC 연예대상'을 빛냈다.  



한편 MC 한혜진이 선미의 '가시나'로 '2017 MBC 연예대상'의 포문을 열었다. 베스트커플상 후보인 전현무가 깜짝 등장, 한혜진과 호흡을 맞추었다. '일밤-복면가왕'에서 활약한 소향은 1부 마지막 무대에서 보아의 '아틀란티스 소녀'로 폭발적인 고음을 선보였다.

라디오 시상에선 MBC FM4U '푸른 밤, 종현입니다'를 진행했던 故 종현을 추모했다. 시상자로 나선 배철수는 종현의 모습을 떠올렸고, 라디오 신인상을 수상한 정유미 역시 "종현 DJ 잊지 않고 기억하겠다"라고 종현을 추모했다. 이루마, 서경석, 정경미&박준형, 정유미, 문천식 등이 라디오 부문 상을 받았다.

EXID와 박나래의 파격적인 '덜덜덜' 무대로 시작한 '2017 MBC 연예대상' 2부. 치열했던 베스트 커플상은 박나래와 기안84가 차지했다. 기안84는 박나래에게 이마 뽀뽀를 하기도. 

'라디오스타' MC 김국진, 김구라, 윤종신, 규현이 공로상을 받은 가운데, '라디오스타'에서 탄생한 '따르릉' 무대가 이어졌다. 김영철과 홍진영은 흥겨운 무대로 'MBC 연예대상'을 빛냈다.



2017 MBC 연예대상 수상 명단

▲ 대상 = 전현무(나 혼자 산다)
▲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 = 나 혼자 산다
▲ 버라이어티 남자 최우수상 =  박명수(무한도전, 세모방)
▲ 버라이어티 여자 최우수상 =  박나래(나 혼자 산다)
▲ 쇼 시트콤 최우수상 = 김국진(라디오스타, 섹션TV 연예통신)
▲ 버라이어티 남자 우수상 = 양세형(무한도전), 헨리(나 혼자 산다, 세모방)
▲ 버라이어티 여자 우수상 = 한혜진 (나 혼자 산다)
▲ 쇼시트콤 남자 우수상 = 김현철(일밤-복면가왕)
▲ 쇼시트콤 여자 우수상 = 박한별(보그맘)
▲ 공로상 = 김국진, 김구라, 윤종신, 규현 (라디오스타)
▲ 베스트 커플상 = 박나래, 기안84 (나 혼자 산다)
▲ 베스트 팀워크상 = 일밤-오지의 마법사
▲ 인기상 = 한은정, 피오 (발칙한 동거-빈방 있음)
▲ MC상 = 이상민, 이재은 (섹션TV 연예통신)
▲ PD상 = 일밤-복면가왕
▲ 올해의 작가상= 이경하(나 혼자 산다)
▲ 라디오 올해의 작가상 = 이윤용 (박준형 정경미의 2시 만세)
▲ 라디오 특별상 = 양지운(홈런 출발), 박윤경(57분 교통정보)
▲ 라디오·시사교양 = 박창현
▲ 라디오 공로상 =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임신혁
▲ 시사교양 올해의 작가상 = 장은정(PD수첩)
▲ 시사교양 특별상 = 이재은(생방송 오늘 저녁)
▲ 라디오 최우수상 = 정경미, 박준형 (박준형 정경미의 2시 만세)
▲ 라디오 우수상 = 이루마(이루마의 골든디스크), 서경석(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
▲ 라디오 신인상 = 정유미(정유미의 FM 데이트), 문천식(지금은 라디오 시대)
▲ 버라이어티 남자 신인상 = 이시언(나 혼자 산다)
▲ 버라이어티 여자 신인상 = 한채영(일밤-오지의 마법사)
▲ 쇼시트콤 남자 신인상 = 카이 (일밤-복면가왕)
▲ 쇼시트콤 여자 신인상 = 설인아 (섹션TV 연예통신)

enter@xportsnews.com / 사진 = 서예진 기자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
오늘의 핫이슈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