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23:05
연예

마술모자퍼레이드, '꽃피어라 달순아' OST 발표

기사입력 2017.12.07 17:51

이아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아영 기자] 프로젝트 3인조 마술모자퍼레이드가 ‘꽃피어라 달순아’ OST를 발표한다.

독특한 이름과 음악으로 음반과 OST를 통해 활동하고 있는 마술모자퍼레이드는 KBS 2TV ‘TV소설 꽃피어라 달순아’ OST 수록곡 ‘힘들어 하는 이들에게’를 7일 발표했다.

이 곡은 R&B 감성과 드라마의 서정적 요소가 결합한 어쿠스틱한 발라드로 만만치 않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이들을 위로하는 곡으로 기획됐다.

‘거친 바람 속에 흔들리며 아파하는 너를 / 아무 말없이 손 내밀어 잡고 싶은데 …… 움직일 수조차 없을 만큼 가슴 아픈 날엔 / 너의 작은방에 널 닮은 인형을 놓아둘게 / 지금 어떤 말이 필요하겠어 / 가만히 내게 안겨 울어도 돼’ 노랫말이 인상적이다.

마술모자퍼레이드 리더 반뮤는 “혼자 감당하기 힘든 일들이 닥쳤을 때 왜 내게만 이런 일이 생길까라는 마음이 드는 그런 사람들, 후회와 상처 그리고 용서가 필요한 아픔의 시대에 이 노래가 많은 사람들에게 마음의 위로가 될 수 있으면 하는 바람에서 곡을 썼다”고 밝혔다.

메인보컬 로얄그린의 담담하지만 흡입력 강한 보이스가 상처받은 마음을 감싸주며 곡의 감성을 표현했다. 로얄그린은 SBS ‘판타스틱 듀오 2’ 지누션 편에 ‘용산작업반장’이라는 이름으로 출연해 강한 인상을 남기며 섭외 0순위에 오른 화제의 인물이다.

2010년 정규 1집을 발표하며 데뷔한 마술모자퍼레이드는 반뮤(김기홍), Forte escape(이철희)로 구성된 프로젝트 그룹으로 재즈를 바탕으로 록과 팝의 요소를 결합해서 세련되고 간결한 느낌의 음악을 선보여 왔다.

드라마 ‘오작교형제들’ ‘내 마음이 들리니’ ‘짝’ 등의 OST에 참여해 기존 음악과는 차별화 된 시도로 낯선 울림이 느껴지지만 색다른 친근함을 주는 독특한 음악적 색채를 구현해 찬사를 받은 마술모자퍼레이드는 신곡 작업에 멤버들이 모두 참여해 싱어송라이터로서 면모를 보였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측은 “마술모자퍼레이드의 따뜻한 감성의 목소리로 겨울 추위를 녹이는 치유의 정서를 담고 있다”며 “극중 험난한 인생을 헤쳐가고 있는 여주인공 고달순의 테마곡으로 만들어졌다”고 밝혔다.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lyy@xportsnews.com / 사진 = 더하기미디어

이아영 기자 lyy@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