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17-12-13 10:31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가요

작곡가 프로덕션 리딩톤, 12일 영화음악 토크콘서트 개최

기사입력 2017.12.06 10:46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영화 및 드라마 음악창작집단 리딩톤이 ‘리딩톤과 함께 하는 영화음악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대한민국 대표 작곡가 프로덕션 리딩톤이 오는 12일 오후 8시 서울시 마포구 레드빅스페이스에서 진행되는 '리딩톤과 함께 하는 영화음악 토크 콘서트'로 음악팬들과 첫 만남을 가진다. 

'리딩톤과 함께 하는 영화음악 토크 콘서트'에서는 리딩톤의 대표 작품들을 모아 영상 플레이와 음악 연주를 들려준다. 영상음악 작업 과정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직접 이야기해주는 콘셉트로 영화와 드라마 음악팬들에게 흥미로운 공연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해외에서는 올해 10월에 개최된 영화 '글레디에이터', '캐리비안의 해적', '다크나이트, 라이온킹' 등 큰 스케일을 자랑하는 작품들을 작업한 한스 짐머의 내한 공연 등 영화음악 작곡가의 공연 활동이 활발한 반면 한국에서는 음악팬들이 쉽게 접하지 못하는 것이 현실. 이번 '리딩톤과 함께 하는 영화음악 토크 콘서트'를 시작으로 작곡가들과 관객들과의 만남이 잦아질 예정이다. 

영화음악감독 황상준, 노형우, 마상우를 주축으로 결성된 작곡가 프로덕션 리딩톤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영화 및 드라마 음악창작집단으로 우뚝 올라섰다. 2001년 황상준 음악감독의 데뷔작이자 그 해 대종상영화제 음악상을 수상한 ‘단적비연수’ 이래 지난 20여 년 가까이 100여 편이 넘는 블록버스터급 영화, 드라마, 게임 장르 등의 음악 작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최곡의 작곡가 프로덕션 리딩톤의 '리딩톤과 함께 하는 영화음악 토크 콘서트'는 오는 12일 오후 8시 공연 당일, 서울시 마포구 레드빅스페이스에서 선착순으로 현장 판매된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리웨이 뮤직앤미디어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