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17-12-12 11:20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방송/TV

[TV:스코어] 터졌다 '강식당'…'신서유기' 최고 시청률 경신 '5.4%'

기사입력 2017.12.06 07:46


[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tvN '신서유기 외전-강식당'이 '신서유기' 전 시즌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6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한 '신서유기 외전-강식당'은 유료플랫폼 가구 기준 평균 5.4%, 최고 5.9%를 기록했다. '신서유기 외전-강식당'이 기록한 시청률은 '신서유기' 시리즈 사상 최고 시청률. 2049 타깃시청률은 평균 4.2%, 최고 4.7%로 지상파 포함 동시간대 1위를 달성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강식당’을 열기 위한 멤버들의 고군분투기가 그려졌다. 뜻밖의 기획으로 요리를 하게된 강호동은 "'강식당'을 한다는 것을 TV를 보고 알았다"며 부담감을 내비쳤다. 이어 메뉴를 논의하게 된 멤버들은 고민을 시작한지 세시간만에 초대형 돈까스와 오므라이스를 메뉴로 정했다.

뿐만 아니라 보건소에서 검사까지 받은 멤버들은 백종원에게서 얻어온 돈까스 절대 레시피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개업 준비를 시작했다. 갖은 노력 끝에 시작한 첫 영업일에서는 침착하게 메뉴를 준비하는 듯 하더니 주방팀과 홀팀이 서로 갈등을 빚는 등 긴장넘치는 진행으로 시선을 끌었다.

한편 '신서유기 외전-강식당'은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 50분 방송한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tvN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