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19 15:49
연예

유아인, 네티즌과 SNS 설전 "매일매일 집단 구타 당하는 기분"

기사입력 2017.11.25 01:03

김주애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주애 기자] 배우 유아인이 약 2시간 동안 SNS를 통해 네티즌과 설전을 벌였다. 

24일 오후 유아인은 자신의 트위터에 "좋은 방법 하나 알려줄게. 내가 보기 싫으면 안 보면 돼. 언팔하면 되고, 검색창에 굳이 애써서 내 이름 안 치면 돼. 너네 제발 너네 인생 삻아. 나 말고 너네 자신을 가져가. 그게 내 소원이야. 진심이고. 관종이 원하는 관심을 기꺼이 줘서 감사하다"고 글을 남겼다.

이는 유아인의 SNS 사용에 대해 악플을 남기는 네티즌들에게 던지는 말로 보인다. 유아인은 언제나 SNS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거침없이 전달했고, 그와 생각이 맞지 않는 사람들은 이에 직접적으로 비판 혹은 비난을 가해왔던 것.

이어 유아인은 "나는 내가 예쁘게 놀 수 있고, 제대로 자기 힘을 내게 사용해 줄 수 있는 사람들이랑 놀게. 너네 그냥 너네끼리 놀아. 왜 굳이 스스로 불편을 찾아내는 거야? 불편이, 그것으로 세상에 뱉는 몇마디로 너희의 존재감을 가져가지 마. '존재'를 가지도록 해"라고 말하며 '악플러'라는 존재감을 가지는 이들에게 일침을 가했다.

또 "이것이 내가 너희를 소비자가 아니고, 관객이 아니고, 악플러도 아니고, 잉여도 아니고, 하나의 '인격'으로 존중하는 방식이다. '무시'가 아니라. '장사'가 아니라! 감사를 할어. 내가 너희에게 '감사'하는 것처럼 그래야 가질 수 있단다. PEACE"라고 덧붙여 자신이 왜 이런 글을 남겼는지 이유를 설명했다.

해당 글에도 유아인을 비난하는 답글들이 달렸고, 유아인은 이에 하나씩 반응하며 계속 설전을 이어갔다.

그는 유아인의 글을 불편하다고 말하는 한 네티즌에게 "너님은 저의 불편이 안느껴지십니까? 매일 매일 수백명에게 집단 구타를 당하고 매일 매일 단두대에 세워지는 나의 불편을요. 사실은 기쁨입니다만- 제가 워낙 관종이라서. ‘여성’에 매몰되지 마시고. ‘인간성’을 깨우십시오!"라며 수많은 비난을 견뎌야하는 연예인의 고충을 토로했다.

한참 설전을 이어가던 그는 "저들을 불쌍히 여기소서. 저 증오마저 가엽게 여기소서. 저들을 구원하소서. 나를 구원하소서"라고 현재의 심경을 전달했으며, 연이어 "'혐오'하는 자들이 선택하는 단어와 '사랑'하는 자들이 선택하는 단어의 차이"라는 글을 남겼다.

마지막으로 그는 "50분 동안 이곳에서 내가 한 일의 가치를 부디 알아주시길! 그럼 이만 불금!"이라는 자신의 글을 리트윗하며 SNS에서 행해진 논쟁의 의미를 밝혔다.

savannah14@xportsnews.com /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김주애 기자 savannah1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