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18:44
스포츠

'여름 결승골' 상주, 승강 PO 1차전서 부산에 1-0 승리

기사입력 2017.11.23 10:41

채정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채정연 기자] 상주상무가 부산 원정에서 1승을 선점했다.

상주는 22일 오후 7시, 부산구덕운동장에서 펼쳐진 KEB 하나은행 K리그 승강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전반 7분에 터진 여름의 결승골에 힘입어 1-0으로 승리했다.

상주상무는 4-3-3 카드를 꺼냈다. 주민규를 중심으로 진대성과 김호남이 좌우측면에서 공격을 이끌었고 신진호, 여름, 유준수가 중원에서 그 뒤를 받쳤다. 홍철, 윤영선, 임채민, 신세계가 수비라인을 구축했고 골키퍼 장갑은 유상훈이 꼈다.

상주상무가 승부의 균형을 먼저 깼다. 전반 7분, 코너킥 상황에서 흘러나온 볼을 여름이 논스톱 중거리 슈팅으로 선제골을 기록했다. 리드를 잡은 상주상무는 공격의 고삐를 당겼다. 전반 17분, 오른쪽 측면에서 올라온 김호남의 낮고 빠른 크로스를 주민규가 쇄도하면서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키퍼에 막히고 말았다. 이후 양 팀은 열띤 공방전을 펼쳤으나 결과를 만들어내지 못한 채 전반전을 마쳤다.

홈팀 부산은 동점골을 위해 후반 시작과 동시에 적극적으로 공격에 나섰다. 후반 18분, 오른쪽 측면에서 드리블 침투한 한지호가 1대1 찬스를 얻었지만 유상훈 골키퍼에게 막혔다. 이후에도 여러 차례 결정적인 찬스를 만들었지만 상주상무의 탄탄한 수비와 골키퍼의 선방에 막혀 득점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경기 종료 직전까지 투혼을 보인 상주상무는 여름의 결승골을 끝까지 지켜 1-0 승리를 거뒀다.

1차전을 승리로 장식하며 유리한 위치를 점한 상주상무는 오는 26일 오후 3시, 상주시민운동장에서 부산을 홈으로 불러들여 클래식 잔류를 위한 마지막 결전을 펼친다.

lobelia12@xportsnews.com / 사진=상주 상무

채정연 기자 lobelia1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