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1:31
연예

'발레리안' 뤽 베송 감독 "'스타워즈'와 전혀 달라, 동심 찾아줄 것"(종합)

기사입력 2017.08.22 17:21 / 기사수정 2017.08.22 17:24

김선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선우 기자] '제5원소', '루시' 등으로 국내 팬들을 보유한 뤽 베송 감독이 '발레리안'으로 내한했다.

22일 서울 용산구 이촌동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발레리안: 천 개 행성의 도시'(감독 뤽 베송) 언론시사회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뤽 베송 감독이 참석했다.

'발레리안'은 28세기 미래를 배경으로 천 개 행성으로 이루어진 알파를 지키기 위해 시공간을 이동하며 임무를 수행하는 특수 에이전트들의 이야기를 그린 SF 액션 블록버스터. 데인 드한, 카라 델레바인, 리한나, 에단 호크 등이 출연한다.

이날 공개된 '발레리안'은 첫장면부터 몽환적이다. 상상의 세계를 보는 듯한 색채와 인물들의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뤽 베송 감독은 "우리는 어릴 때 꿈을 꾼다. 꿈은 한계가 없다. 사회가 그걸 앗아간다. 아이들은 그 사회를 따라 성장한다. 어른들은 점점 비판적여지고 상상이 없어진다"라며 "이 영화는 모든 것이 다르다. 기존의 SF영화들과 많은 차이가 있다. 꿈을 잃은 어른들에게 아이들이 꿈을 꾸는 법을 알려주고 싶었다. 어릴 때 꿈과 동심을 찾아줄 수 있는 작품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그는 '제5원소', '스타워즈'와의 차이점도 설명했다. 뤽 베송 감독은 "'제5원소'와는 시대적 배경부터 다르다. 감독만 같은 뿐 같은 점이 없다"라며 "'발레리안'이 '스타워즈'보다 시기적으로 앞섰다는 건 부정할 수 없다. '스타워즈' 속 스토리텔링은 그리스로마신화에서 차용했다. 우리는 우주다. 그래서 '스타워즈'와 비교될 이유가 없다"라고 이야기했다.

한편 '발레리안'에는 데인 드한, 카라 델레바인 등 할리우드 라이징 스타들이 캐스팅돼 화제를 모았다. 뤽 베송 감독은 "카라 델레바인 같은 경우는 모델 출신이지만 연기를 참 잘했다. 캐스팅까지 고심이 많았지만 막상 그 후엔 10초만에 만족했다"라고 말했다.


또 리한나, 에단 호크를 비롯해 엑소 전 멤버 크리스 등이 출연한다. 뤽 베송 감독은 "리한나는 팝스타여서 캐스팅했다. 가수라고 해서 한계를 두고 싶진 않았다. 버블 역에 어울린다 생각했고 역시 잘 해냈다"라고 설명했다.

'발레리안'은 프랑스 코믹북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그는 "캐릭터에 끌렸다. 두 명의 캐릭터가 휴머니즘 갖고 있어서 좋았고 두번째는 우리가 오래 전부터 얘기하던 공생, 인종차별 등 모든 걸 담고 있어서 매력을 느꼈다"라고 이야기했다.

마지막으로 뤽 베송 감독은 엔딩 크레딧에 아버지를 쓴 이유를 밝혔다. 그는 "아버지께서 영화 준비 중에 돌아가셨다. 완성본을 보시진 못했지만 하늘에서 봐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오는 30일 개봉.

sunwoo617@xportsnews.com / 사진 = 서예진 기자, 판씨네마



김선우 기자 sunwoo61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