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22:23
연예

황순원 원작 '소나기',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8월 개봉

기사입력 2017.07.17 08:42 / 기사수정 2017.07.17 08:42

김선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선우 기자] 황순원 작가의 대표작이자 한국인이 사랑하는 국민 소설 '소나기'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소나기'(감독 안재훈)가 오는 8월말 개봉을 확정했다.

'소나기'는 한 시골소년과 도시소녀의 짧지만 순수한 첫사랑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

'소나기'는 '소중한 날의 꿈2011', '메밀꽃, 운수 좋은 날, 그리고 봄봄 2014' 등 특유의 감성으로 한국 애니메이션의 고유의 빛깔을 지켜주고 있는 제작사 '연필로 명상하기'의 안재훈 감독이 선보이는 작품이다. 섬세하고 사려 깊은 작화로 누구나 한번쯤 겪어 보았을 첫사랑의 원형을 그려내 관객들에게 옛 추억을 자연스레 떠올리게 하여 아련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소나기'는 한국적 색채와 토속적인 서정성을 보여준 작가 황순원의 원작을 기억하는 관객들에게는 그 시절 국어시간의 추억과 잊혀졌던 설렘의 순간을 떠올리게 될 것이다. 어린 세대에게는 풋풋한 첫사랑의 감성을 전하며, 전 세대가 '첫사랑'이라는 공감대로 함께 하게 되는 소중한 연결고리가 될 예정이다.

개봉 확정 소식과 함께 공개된 티저 포스터 2종은 들풀 밭을 헤치며 내달리고 있는 달뜬 소년의 모습과 누군가를 기다리는 듯 뒤를 돌아보는 수줍은 소녀의 얼굴을 담고 있어 궁금증을 자아낸다. 또한 '기억하나요?'라는 카피가 함께 어우러진 푸르른 여름 하늘과 싱그러운 들꽃, 맑은 개울가와 돌다리의 풍경은 개울가 물보라 같은 두근거림을 한눈에 들여다보게 한다.

sunwoo617@xportsnews.com / 사진 = (주)연필로 명상하기/리틀빅픽처스



김선우 기자 sunwoo61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