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4 04:27
연예

딘, 세계적 아티스트 시드와 호흡…싱글 '러브'로 컴백

기사입력 2017.05.19 10:23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올해 2월 싱글 앨범 '림보'(limbo)로 국내 6개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한 R&B 아티스트 딘(DEAN)이 세 번째 US 싱글 ‘love’를 5월 19일 전세계 동시 발매한다.

이번 싱글 ‘러브(love)’는 미국 소울 밴드 디 인터넷(The Internet)의 보컬이자 프로듀서인 시드(Syd)와 작업한 것이 알려지며 발매 전부터 국내·외 음악 팬들의 기대를 모은 바 있다. 또 영국의 떠오르는 싱어송라이터 작 에이블(Zak Abel)이 코러스로 참여해 더욱 큰 화제를 이끌어 내고 있다.

앞서 딘은 앤더슨 팩(Anderson .Paak), 에릭 벨린저(Eric Bellinger), 에스타(Esta.), 그리고 밀라 제이(Mila J) 등 쟁쟁한 해외 뮤지션들과 작업한 바 있다. 이번에도 역시 시드와 함께한 ‘love’를 통해 정상급 뮤지션과의 작업을 선보이며 앞으로의 행보에 더 많은 기대를 주고 있다.

딘의 세 번째 US 싱글 ‘love’는 하나의 장르로 정의할 수 없는 얼터너티브 R&B(alternative R&B)로, 뮤직비디오에서 딘과 시드는 ‘젊음(youth)’과 ‘사랑(love)’이 지닌 불안함을 비행기 날개 위에서 아슬아슬하게 춤 추는 모습으로 형상화했다.
 
딘과 시드가 함께 출연한 ‘love’ 뮤직비디오는 켄드릭 라마(Kendrick Lamar), 티나셰(Tinashe), 스쿨보이 큐(Schoolboy Q), 퍼프 대디(P.Diddy) 등과 작업한 뮤직비디오 크루 싸이코 필름이 디렉팅을 맡았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유니버셜뮤직, 줌바스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