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14:25
연예

[백상예술대상] 송강호·손예진, 남녀 최우수 "연기로 보답"

기사입력 2017.05.03 17:00 / 기사수정 2017.05.03 19:04

박소현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배우 송강호와 손예진이 남녀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했다. 

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박중훈과 수지의 사회로 제53회 백상예술대상이 진행됐다. 

이날 영화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은 '밀정' 송강호가 여자 최우수 연기상은 '덕혜옹주' 손예진이 수상했다. 

남자 최우수연기상 후보에는 '곡성' 곽도원을 비롯해 '밀정' 송강호, '럭키' 유해진, '마스터' 이병헌, '터널' 하정우 등이 올라 각축전을 펼쳤다. 

송강호는 "오늘은 사실 한지민과 엄태구가 수상하길 바랐는데 두 분을 대표해서 받는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밀정'이라는 영화 배경이 우리 민족이 가장 아프고 고통스러웠던 일제 강점기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곰곰이 생각해보면 예나 지금이나 그런 어두운 시간들 속에서 수많은 위정자들도 있었지만, 그보다도 본인의 안위를 뒤로하고 민족과 조국과 백성, 국민을 위했던 수많은 분들이 계신다"고 전했다.

이어 "그분들이 있기에 우리가 있다고 생각하고 그분들의 숭고함에 감사드린다. 1부 감동적인 무대를 꾸며주셨던 수많은 후배 배우들, '밀정'에서도 뛰어난 연기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부득이하게 편집돼서 단 한 장면도 나오지 못했던 어린 후배들이 있다. 이 영광은 그분들에게 바치겠다"고 덧붙였다. 

여자 최우수연기상 후보에는 '아가씨' 김민희, '굿바이 싱글' 김혜수, '덕혜옹주' 손예진, '죽여주는 여자' 윤여정, '최악의 하루' 한예리 등 다양한 배우들이 이름을 올렸다. 

손예진은 "작년 한 해에도 감사한 일이 많았다. 올해 초에 이렇게 멋진 상을 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린다. 선배들이 그런 이야기 많이 하신 것 같다. 1부 마지막 많은 연기자를 꿈꾸고 연기하는 많은 분들의 모습을 보고 울컥했다고 한다"고 조심스레 입을 열었다.

그는 "나도 배부른 생각을 하고 있었구나 생각했다"며 "'덕혜옹주'는 여러가지 의미가 큰 작품이었다. '덕혜옹주라는 역할이 가진 무게도 너무 컸었고, 결과적으로 좋은 결과를 보여야 한다는 부담과 책임이 아주 컸던 작품"이라고 털어놨다.

이어 "그래서 외롭기도 했고 부담을 많이 가졌지만, 많은 스탭들과 허준호 감독님, 박해일, 라미란, 정상훈 등 진심으로 지지해주고 응원해주는 가족이었고 소중한 동료였다"며 "배우로서 세월이 가는게 좋기도 하지만 조금 아쉽다. 더 많은 것들을 보여드려야 하는 생각도 들고 앞으로 더 계속 정진하겠다. 이 감동스러운 사랑, 좋은 연기로 보답하겠다"고 덧붙였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JTBC 방송화면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