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23:38
연예

김경호, 4년 만에 전격 컴백…韓 록커 자존심 세운다(공식)

기사입력 2017.04.28 15:54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가수 김경호가 돌아온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락 보컬리스트 김경호가 4년여 만에, 싱글 앨범 '시간의 숲'으로 대중 앞에 다시 그의 음악을 선보인다.

이번 싱글 앨범은 2013년 선보인 김경호 10집 '공존' part1 앨범의 후속 시리즈 형식으로 part2의 첫 번째 싱글 앨범이며, 이후 몇 번의 싱글 작업 후 정규 10집이 합본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김경호의 이번 싱글 앨범은 본격적인 김경호 밴드 음악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2013년 마지막 신곡 이후, 수많은 작곡가들의 곡을 고사하며 김경호 밴드만의 음악을 만들기 위해 고민했던 그는 그 고민의 흔적을 고스란히 이번 음악으로 담아냈다.

앨범에 실린 두 곡 모두 김경호 본인이 직접 작곡 및 프로듀싱했으며, 밴드 멤버들이 공동 작곡, 편곡, 연주에 참여해 김경호 밴드만의 완성도와 스토리를 음악으로 풀어낸다.

첫 번째 곡 '시간의 숲'은 사랑하는 사람을 먼저 떠나 보내고 남아버린 사람들의 닫혀버린 시간을 섬세한 멜로디로 표현했으며, 두 번째 곡 'Don't Be Quiet!'은 김경호의 트레이드 마크와도 같은 강렬한 사운드와 샤우팅이 어우러진 메탈곡이다. 후배 젊은이들에게 보내는 김경호 스타일의 희망격 격려가 담겼다.

김경호 밴드는 오는 5월 13일 경희대 평화의전당에서 열리는 전국투어 서울 공연 무대에서 이 신곡들을 선 공개하고, 15일 정오에 음원이 디지털로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2017년 김경호 밴드 투어는 3월 인천, 4월 대구를 시작으로 이미 진행 중이며, 5월 서울을 거쳐, 7월 부산, 8월 대전 등으로 연말까지 계속 이어진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