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19:34
연예

'뱃고동' 김병만, 50만 마리 연어떼 사이에서 수영 '황홀'

기사입력 2017.04.27 16:25

김주애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주애 기자] '주먹쥐고 뱃고동' 멤버들이 아시아 최초의 양식 연어를 만났다.

29일 방송되는 SBS ‘주먹쥐고 뱃고동’에서는 강원도 고성으로 떠난 김병만, 이상민, 육중완, 김영광, 경수진, 슬리피, 차은우의 모습이 그려진다.

고성의 푸른 바다는 평균 수온 17도에서 자라는 냉수성 어종인 연어를 키우기 위한 최적의 장소로 꼽힌다. 연중 한류가 흐를 뿐만 아니라 수심이 깊어 한여름에도 10m 수심층은 20도 이하의 수온이 유지돼 일 년 내내 연어를 키울 수 있다.

이 날 멤버들은 아시아 최초로 양식에 성공한 연어를 찾기 위해 고성 앞바다로 향한다. 김병만은 직접 바다 속에 들어가 출하를 앞둔 연어를 그물로 모는 ‘연어 카우보이’ 임무를 수행한다.

'정글의 법칙'을 통해 태평양, 대서양, 인도양까지 전 세계의 바다를 누볐던 김병만도 자동차 900대가 들어갈 만큼 거대한 규모의 수중 가두리 양식장과 그 안에서 헤엄치는 50만 마리 연어떼의 스케일에 압도당해 말을 잇지 못했다는 후문.

김병만은 전문 다이버들을 도와 연어를 그물로 유인하기 위해 먹이를 뿌리기 시작했고, 수천 마리의 연어가 순식간에 김병만을 에워싸는 장관을 이뤄냈다. 김병만은 “손으로 만져도 도망가지 않고, 자유롭게 헤엄치는 연어와 함께한 순간은 지구상 어디서도 경험할 수 없었던 황홀함 그 자체”라며 당시를 회상해 눈길을 끌었다.

50만 마리의 에메랄드빛 연어와 함께 수영하는 김병만의 모습은 29일 오후 6시 10분 방송되는 '주먹쥐고 뱃고동'에서 확인할 수 있다. 

savannah14@xportsnews.com / 사진 = SBS

김주애 기자 savannah1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