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6 18:44
연예

[XP이슈] 엠마왓슨·사이프리드 등 할리우드 또 사생활 사진 유출에 골머리

기사입력 2017.03.16 11:20 / 기사수정 2017.03.16 11:35

강현경 기자

[엑스포츠뉴스 강현경 인턴기자] 할리우드 스타 엠마 왓슨과 아만다 사이프리드가 전라사진 등 사생활 사진 유출로 피해를 입으며 논란이 일고 있다. 

15일(현지시간) TMZ에 따르면, 엠마 왓슨과 아만다 사이프리드 등의 사생활 사진이 한 웹사이트에 공개됐고, 각종 인터넷 사이트와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해 퍼졌다.

외신들은 엠마 왓슨은 몇 년전 스타일리스트와 함께 수영복을 입어보고 있는 사진이 도난한 것으로 드러났으며, 사진이 저장되어 있던 컴퓨터가 해킹 당하면서 사건이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영국 일간지 가디언(The Guardian)에 따르면, 엠마 왓슨의 대변인은 "이번 유출된 사진은 몇 년전 스타일리스트와 함께 있을때 찍은 사진이다. 이는 누드 사진이 아니고, 이와 관련한 더 이상의 언급은 없을 것"이라고 일축했다.

이후 아직까지 대변인의 추가 공식 발언은 없었으나, 이번 사태에 대해 강력한 법적대응을 할 것으로 보인다.

한 남성과 함께 있는 사진이 공개된 아만다 사이프리드의 경우 역시 대리인을 통해 "사진들을 이를 이용하고 배포하는 행위는 적어도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하는 행위며, 사이프리드에 대한 사생활 침해이자 불법 행위"라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이후 아만다 사이프리드의 변호인은 그의 사생활 사진이 올라온 해당 사이트에 즉각 삭제할 것을 서면으로 요구했다.

할리우드 스타들의 사생활 사진 해킹 및 유출 피해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14년 ​제니퍼 로렌스, 케이트 업튼, 리한나, 아리아나 그란데 등이 개인 사진 한꺼번에 유출돼 할리우드가 발칵 뒤집혔다.

제니퍼 로렌스의 사진을 누드 사진을 유출한 해커는 미국 FBI에 체포됐고 지난해 10월 징역 18개월을 선고 받았다. 이 남성은 웹사이트 방문하며 남긴 기록들을 훔쳤고, 이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아내기 위해 인터넷 사업자로 가장해 보안 경고처럼 보이는 가짜 메일을 보냈다.

해커들은 이런 수법을 이용해 유명 할리우드 여배우들의 사진과 비디오를 확보하며, 불법으로 확보한 사진을 여러 언론사와 거래하는 범죄가 최근 들어 성행하고 있어 당국의 해결책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handang2@xportsnews.com / 사진 ⓒAFPBBNews=news



강현경 기자 handang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