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4 23:27
연예

'문화대상' 백건우, 대상 수상…엑소·'킹키부츠' 등 최우수상 (종합)

기사입력 2017.02.16 20:44 / 기사수정 2017.02.16 20:47

김주애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주애 기자] 제 4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대상은 '백건우의 선물'을 공연안 피아니스트 백건우가 수상했다.

16일 오후 서울 중구 장충동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는 제 4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시상식이 개최됐다.

이날 대상을 수상한 백건우는 아내 윤정희와 함께 무대에 올라 수상의 기쁨을 나눴다. 백건우는 "이 상은 나를 위한 것이 아닌 여기에 참석한 모두를 위한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문화예술 전반에 관심을 가져주는 이데일리에 감사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데일리 문화대상은 공연문화계 전반을 아우르는 시상식으로 연극, 클래식, 무용, 국악, 뮤지컬, 콘서트 등 6개 부문의 최우수상을 시상한다.

이날 시상식은 슈퍼주니어 성민과 김지우의 MC로 진행됐다. 시상자로는 박해진, 이범수, 김영호, 2PM 준케이, 소나무 나현, 박하선, 이선빈, 서예지 등이 참석했다.

최우수상은 연극 부문에서 '12인의 성난 사람들'이, 클래식 부문에서는 '백건우의 선물'이, 무용 부문에서는 '워크2S'이 수상했다.

이어 국악 부문에서는 '남도음악의 맥-이태백'이, 뮤지컬 부문 최우수상은 '킹키부츠'가, 마지막으로 콘서트 부문 최우수상은 '엑소 플래닛 #3-디 엑소디움-'이 선정됐다.

또 문화예술 부문에서 미래 공연계를 이끌어갈 사람에게 수여되는 프론티어 상은 엄홍현 EMK 뮤지컬 컴퍼니 대표에게 주어졌으며, 공로상은 올해로 연기 인생 60주년을 맞이한 배우 오현경이 수상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그룹 NCT 드림, 뮤지컬 '몬테크리스토'의 배우 카이 등이 참석해 축하 공연을 가졌다.

◆ 제 4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수상자/작 리스트

▲ 최우수상 연극부문: '12인의 성난 사람들' 류주연 극단 산수유 대표
▲ 최우수상 클래식부문: '백건우의 선물' 백건우
▲ 최우수상 무용부문: '워크2S' 김용걸 안무가
▲ 최우수상 국악부문: '남도음악의 맥-이태백' 이태백 명인
▲ 최우수상 뮤지컬부문: '킹키부츠' 박민선 CJ E&M 공연사업본부장
▲ 최우수상 콘서트부문: '엑소플래닛 #3-디엑소디움' 엑소
▲ 프론티어 상: 엄홍현 EMK 뮤지컬컴퍼니 대표
▲ 공로상: 배우 오현경
▲ 대상: '백건우의 선물' 백건우

savannah14@xportsnews.com / 사진 = 서예진 기자, V라이브 캡처

김주애 기자 savannah1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