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17-08-19 23:39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방송/TV

이용대, SBS 인도네시아 채널 MC 확정

기사입력 2017.02.16 11:56


[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배드민턴 스타' 이용대 선수가 SBS 인도네시아 신규 채널 'SBS-IN' MC로 확정됐다.

16일 SBS는 신규채널 SBS-IN의 채널 MC로 이용대가 확정됐다고 밝혔다. 이용대 선수는 앞으로 SBS 최기환 아나운서와 함께 SBS-IN을 인도네시아에 소개하는 채널 MC로 활동할 예정이다.

SBS-IN 채널은 SBS의 예능, 교양, 드라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인도네시아에서 방송하는 한류콘텐츠 전문채널로 인도네시아인 취향을 고려한 자체 제작 콘텐츠도 편성된다. 

이용대 선수의 MC 발탁은 인도네시아에서 배드민턴이 ‘국민 스포츠’라는 것이 큰 요인이었다. 특히, 이용대 선수는 작년 6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2016 인도네시아오픈 슈퍼시리즈 프리미어' 국제 대회에서 우승을 거머쥐며, 인도네시아 배드민턴 스타로 떠올랐다. 

한편, SBS-IN 채널은 오는 3월 27일 개국, 개국특집으로 4주간 특별 편성으로, 한류 스타데이 특집 뿐만 아니라 2월 인도네시아 배드민턴 프로 리그에 참가하는 이용대 선수의 일상생활 그리고 SBS-IN 채널 MC로서 활약하는 모습 등을 담은 다큐멘터리를 선보인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엑스포츠뉴스DB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