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23:53
연예

신인그룹 비하트, 비스트 표절 논란에 "표절 아니다"(공식입장)

기사입력 2017.01.26 13:45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신예 4인조 보이그룹 비하트(B.HEART)가 표절 시비에 휘말렸다.

비하트의 소속사 풍엔터테인먼트 측은 26일 보도자료를 통해 “오랜 시간 최선을 다해 준비한 비하트의 데뷔곡이 표절 논란에 휩싸여 유감이다”며 "비하트의 ‘실감나’는 표절이 아니다"라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이어 "비하트의 ‘실감나’의 경우 표절 시비 논란이 제기된 비스트의 ‘리본(Ribbon)’과  세밀하게 확인, 검토한 결과 듣는 사람에 따라 유사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표절이라고 보기는 어렵다"고 일축했다.

마지막으로 “표절은 아니지만 의도치 않게 대중과 비하트 팬들에게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죄송한 마음이다”며 “더 이상의 억측과 근거 없는 소문 확산을 자제해주길 부탁 드린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고 “‘실감나’의 작곡가 ‘StayAlone’이 직접 SNS 계정을 통하여 공식입장을 전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지난 25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비하트의 ‘실감나’가 비스트 정규 3집 ‘리본(Ribbon)’, ‘12시 30분’, ‘버터플라이’ 세 곡이 섞인 느낌이 나며, 비하트의 ‘SAD’ 역시 비스트의 ‘더 팩트(The Fact)’와 유사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태유(Tae-U), 용하(Yong-Ha), 동원(Dong-Won), 윤(Yoon)으로 구성된 비하트는 지난 25일 신예 프로듀서 StayAlone이 프로듀서로 나선 미니 앨범 ‘REALISTIC’을 전격 공개하며 데뷔를 알렸다.

한편, 비하트(B.HEART)는 지난 25일 MBC MUSIC ‘쇼! 챔피언’에 이어 26일 Mnet ‘엠카운트다운’ 무대에 오른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풍엔터테인먼트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