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22:53
스포츠

'권아솔 제자' 강진희, Superstar Fight7 출전...프로 첫 승 노린다

기사입력 2017.01.12 10:23 / 기사수정 2017.01.12 10:51

채정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채정연 인턴기자] ROAD FC 여성 파이터 강진희(19, 팀강남/압구정짐)가 중국 MMA 대회 Superstar Fight 7에 출전한다.
 
강진희는 13일 중국 후난에서 열리는 Superstar Fight 7에서 중국인 파이터 후단단과 대결한다. 강진희의 프로 두 번째 경기로,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면 프로 첫 승을 따내게 된다.
 
강진희는 지난해 11월 3일 일본 DEEP JEWELS 14 출전하며 프로 데뷔전을 치렀다. 복싱 챔피언 출신의 베테랑 레이카와 대결한 강진희는 화끈한 난타전으로 호평을 받았다. 비록 판정 끝에 아쉽게 승리를 내줬지만, 데뷔전에서 베테랑에게 밀리지 않는 실력으로 맞서 성장 가능성을 보여줬다.
 
이번에 프로 두 번째 경기에 나서는 강진희가 맞설 중국의 후단단은 산타베이스 소속으로, 현재까지 5전을 치러 3승 2패의 전적을 가진 파이터다. 산타베이스의 선수답게 타격이 뛰어나다. 난타전을 즐기는 강진희와 타격 대결을 펼칠 전망이다.
 
강진희는 “긴장되고 설레고 재밌다. 하지만 나는 이기러 왔다. 이번 시합을 위해 레슬링과 주짓수를 많이 연습했다"며 "레슬링에서 밀리지 않고, 내 장기인 난타전으로 밀어 붙여 저번 시합보다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겠다.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소녀 파이터 강진희를 중국에 알리고 오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이날 강진희의 경기에 ROAD FC 라이트급 챔피언 권아솔이 세컨으로 강진희를 도울 예정이다. 권아솔은 강진희와 같은 팀 소속으로 많은 가르침을 주고 있는 코치.
 
강진희는 “(권)아솔 코치님이 많이 가르쳐 주셔서 잘 배우고 있다. 장난도 많이 쳐주시면서 편하게 대해주셔서 항상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이번 경기에서 꼭 승리해서 어깨 펴고 돌아오겠다"고 말했다.
 
lobelia12@xportsnews.com / 사진=로드FC 제공

채정연 기자 lobelia1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