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16-12-08 01:04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국내연예

[스타일엑스] 향기 나는 여자, 로맨스를 기대하라!

기사입력 2016.10.10 10:06 / 기사수정 2016.10.10 10:08


[엑스포츠뉴스 스타일엑스 전해인 에디터] 왠지 모르게 쓸쓸해지는 가을, 적극적인 매력 어필이 필요한 계절이다. 그래서 준비했다. 1초의 시간으로 그를 설레게 할 수 있는 묘약! 향수를 소개한다. 그중에서도 여자를 더욱 사랑스럽게 만드는 '플로럴 계열 향수'로 로맨틱한 가을을 느껴보자.

● 플로럴 (Floral) 향이란? 부드럽고 조화로운 꽃향기를 말한다. 한 가지의 꽃이나 다양한  꽃이 혼합되었을 때 나타내는 말로 여러 가지 꽃향이 잘 어울려진 것을 '플로럴 부케' 라고 한다.

< 사랑에 빠지게 하는 플로럴 향수 5가지 >

"라일락의 꽃말처럼 추억, 향수, 그리움이라는 뜻의 라 노스텔지는 과거의 아름다운 기억들에 대한 회상을 고급스러운 플로랄 향기로 표현해낸 오 드퍼퓸입니다."

TOP  베르가모트, 만다린, 그레이프 프루츠
MIDDLE 라일락, 로즈, 재스민, 일랑일랑
BASE 샌들우드, 화이트 머스크, 벤조인, 바닐라


"오랜 전통인 ‘천송이의 꽃 (Mille Fleurs)’에 따라 2014년 ‘미모사’, 2015년 ‘자스민’에 이어, 2016년에는 세계 희귀 장미로 알려진 로즈 드 메이(Rose de mai)의 향을 담아내었다."

TOP 로즈 드 메이
MIDDLE 비즈 왁스
BASE 톨루 발삼 (콩과의 고목이란 나무줄기에서 채취한 천연수지)


"낮에는 우아하고, 밤에는 정열적인 로즈는 한 단어로 정의하기 어렵다. 매혹적이고 관능적이면서도 동시에 화려한 장미의 매력을 담았다."

TOP 샤프론, 로즈 잎
MIDDLE 불가리안 로즈 에센스, 터키시 로즈 앱설루트, 패출리
BASE 오우드, 시더, 샌달, 앰버, 머스크


"로즈골데아의 향에 가장 중심이 되는 ‘로즈’와 ‘머스크’의 아름다운 조화를 여성의 아름다움에 대한 찬미로 승화시켰다."

TOP 석류, 로즈 페탈, 프루티 머스크
HEART 다마스크 로즈 앱설루트, 글랜디플로럼 재스민 앱설루트
DRY DOWN 센슈얼 머스크, 샌들우드 밀크, 화이트 인센스 에센스


"에뜨왈드륜은 달이 신비로운 빛을 발하고 별들이 금 가루처럼 펼쳐져 있는 한밤중으로 우리를 인도합니다."

TOP 베르가모트
HEART 터키 로즈, 재스민, 오렌지 블로썸
BASE 앰버그리스, 머스크

< HOW TO >
향수가 아무리 비싸고 조향이 잘 되었어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면 무슨 소용이랴. 에디터가 터득하고 공부한 향수 활용법을 공유하겠다.

▷ 손목과 발목
맥박이 흐르는 손목과 발목에 뿌리면 지속력이 좋은 건 모두 알고 있는 사실일 것이다. 다만 주의할 점은 문지르지 말 것! 스킨케어 바르듯이 흡수되라고 박박 문지르는 사람들이 있다. 향이 변질될 수 있다고 하니 톡톡 터치만 해주는 것으로 마무리하자.

▷발목과 종아리
향은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는 성향이 있어 발목과 종아리에 뿌리면 은은한 향을 선사한다. 맥이 흐르는 발목 뒤쪽, 무릎 뒤에 한 번씩 분사하면 부담스럽지 않은 향기를 발산할 수 있다. 

▷귓불
귓속말을 해야 하는 장소 또는 이성과 단둘이 있는 은밀한 장소에 가게 될 경우 필요한 꿀팁이다. 손가락에 향수를 뿌려 귓불에 가볍게 터치해준다. 이때도 마찬가지로 문지르면 안 된다. 말을 걸려고 다가온 그가 당신의 향기에 매료될지도 모른다. 

▷헤어
요즘은 퍼퓸 샴푸 & 트리트먼트 등 다양한 제품이 많이 나오지만 지속력이 높지 않다. 가을바람에 찰랑이는 머릿결과 함께 오랫동안 향기를 발산하고 싶다면 향수를 이용해보자. 손바닥에 향수를 골고루 뿌린 뒤 두피를 제외한 모발에 손가락을 브러시처럼 이용해 빗어준다. 헤어 오일을 먼저 모발 끝에 발라주면 지속력을 더욱 높일 수 있다. ※주의, 젖은 머리에 향수를 뿌릴 경우 모발이 손상될 수 있다.

 주의할 점
1. 의류에는 분사할 경우 지속력이 약하고, 옷 냄새와 함께 뒤섞여 향수 그대로의 향을 발산하기 어렵다.
또 소재에 따라 변질될 수 있는 위험이 있다.
2. 보석, 액세서리는 피하는 것이 좋다. 얼룩이 지거나 변색될 수 있는 위험이 크다. 특히 진주의 경우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3. 향수의 유통기한을 확인하자. 향수를 개봉하면 산화작용으로 인해 변질되기 때문이다. 유통기한은 종류마다 다르지만 대게 제조일자로부터 1년~3년 정도이다. 어둡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고, 공기 접촉이 최대한 적을 수 있도록 작은 공병에 담아 보관하면 오래 사용할 수 있다. 

 

글 = 전해인 에디터 junhaein@xportsnews.com
그래픽 = 차연수 디자이너 cha_x2@xportsnews.com
사진= 니콜라이, 딥티크, 라보라토리오 올파티보, 불가리, 샤보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